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동반성장지수 평가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공유
0

SK㈜ C&C, 동반성장지수 평가 6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동반성장 지원, 공정경쟁·윤리경영 2축 중심으로 BP사와 신뢰관계 구축

SK㈜ C&C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SK㈜ C&C 로고
SK㈜ C&C가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고 등급을 받았다.

SK㈜ C&C는 8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9 동반성장 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2019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지난해 동안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한 것으로 대상 기업 200개사 중 35개 기업만 최우수 등급 평가를 받았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같은 비율로 합산해 대기업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하는 지수다.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등 5개 등급으로 나뉜다.

동반성장 지원과 공정거래·윤리경영 준수 두 축을 중심으로 BP사와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는 게 SK㈜ C&C의 설명이다.

SK㈜ C&C는 특히 급변하는 ICT 산업 환경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전환)을 중심으로 협력사(BP)들과의 동반성장 성과를 인정받았다.

디지털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윈윈의 동반성장 노력과 물류∙금융∙제조∙통신 등 주요 산업 분야에서 BP사들의 안정적 성장을 뒷받침하는데 앞장서 왔다는 게 SK㈜ C&C의 설명이다.

AI 통합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빅데이터 플랫폼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등 핵심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과감한 기술 이전과 디지털 전문 인력 육성과 신규 디지털 시장 공동 발굴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했다.
아울러 15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 펀드와 네트워크론을 조성, 저금리 대출을 지원하는 한편 ▲동반성장투자재원 마련 및 R&D 지원 ▲온∙오프라인 교육 무상 지원 ▲특허개방∙특허출원∙기술임치 등의 기술 지원∙보호 ▲BP사 CEO 대상 세미나 및 간담회 개최 ▲건강검진∙단체상해보험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경영활동을 펼치고 있다.

백승재 SK㈜ C&C 구매담당은 "BP사 성장이 SK㈜ C&C의 미래 경쟁력이라는 공감대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BP사가 경쟁력 있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쓸 것"이라며 "BP사와의 동반성장을 기반으로 국내 산업 곳곳에 디지털 혁신의 성과를 창출하는 한편,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창출 수준도 한층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