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화웨이, 내년 구글 안드로이드OS 대체한 하모니0S 탑재 스마트폰 출시 예정

공유
0

[글로벌-Biz 24] 화웨이, 내년 구글 안드로이드OS 대체한 하모니0S 탑재 스마트폰 출시 예정

지난해 8월 개발한 하모니OS 2.0 10일 공개 예정…스마트폰외에 TV, 스마트워치 등 IoT제품 적용

화웨이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화웨이 로고. 사진=로이터
화웨이는 내년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대체한 하모니0S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폰아레나 등 IT관련 해외매체들이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리차드 위 화웨이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인터뷰에서 하모니OS 기반 스마트폰 출시를 2021년에 계획하고 있음을 인정했다.
화웨이는 지난해 8월 하모니라고 불리는 오픈소스OS를 개발했으며 이번에 출시되는 하모니OS는 하모니OS 2.0이라고 할 수 있다. 마이크로 커널 기반으로 개발돼 스마트폰을 포함해 태블릿과 스마트워치, TV, 자동차 등 여러 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화웨이는 오는 10일 HDC개발자 컨퍼런스를 열고 새로운 버전의 하모니OS를 공개하며 하모니OS 기반으로 돌아가는 새로운 제품들이 곧 출시된다는 소식을 확인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특히 하모니OS가 적용된 첫 화웨이 휴대폰은 내년에 출시될 전망이다. 하모니OS가 적용된 스마트워치는 올해 공개될 예정이다. 리차드 위 CEO는 미래에는 화웨이의 많은 사물인터넷(IoT) 제품이 하모니OS 기반으로 운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