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현대차, 친환경 車 글로벌 마케팅 '시동'...일본서 체험 이벤트 '넥쏘 테라리움' 실시

공유
0

[글로벌-Biz 24] 현대차, 친환경 車 글로벌 마케팅 '시동'...일본서 체험 이벤트 '넥쏘 테라리움' 실시

日 SNS, 홈페이지 넥쏘 등 친환경차 정보 게재
9월 16~22일 공개 체험 이벤트 넥쏘 테라리움 실시

수소전기차 넥쏘. 사진=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수소전기차 넥쏘.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13일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가 최근 일본 트위터 개설과 함께 공식 SNS와 홈페이지에 일본 사양의 수소전기차 '넥쏘' 정보 등 친환경 차량의 정보를 등록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전기차 아이오닉 브랜드와 콘셉트카 45, 프로페시 등을 소개하며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는 글로벌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공격적인 마케팅 일환으로 분석된다.

현대차는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본 도쿄 다이칸야마 T-사이트 가든 갤러리 메인 스트릿에서 공개 체험 이벤트인 '넥쏘 테라리움'을 실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시회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대차의 상품성과 비전 이해를 돕겠다는 전략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친환경차와 관련된 SNS 개설과 홈페이지 정보 게재는 진행 예정인 넥쏘 테라리움의 행사 안내를 위한 것"이라며 "향후 수소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할 때 알리기 위한 목적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김현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hs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