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센스, 관계사인 프리시젼바이오 상장 예비심사 통과소식에 주가 강세

공유
0

아이센스, 관계사인 프리시젼바이오 상장 예비심사 통과소식에 주가 강세

아이센스는 28일 11시 28분 현재 전일대비 1.62% 상승한 2만8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센스는 28일 11시 28분 현재 전일대비 1.62% 상승한 2만8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27일 주식시장에서 아이센스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아이센스는 11시 28분 현재 전일대비 1.62% 상승한 2만8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는 지분을 보유중인 체외진단(IVD)기업 프리시젼바이오가 26일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지난 5월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면서 코스닥 상장 절차를 본격화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연내 상장을 목표로 증권신고서를 제출해 공모 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프리시젼바이오는 지난 9월 Exdia TRF라는 자체 고감도 형광 검사 플랫폼 기반 COVID-19 진단 제품(Exdia COVID-19 Ag)에 대해 CE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 국가에서 해당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진단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점진적인 매출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아이센스 외 프리시젼바이오의 투자자로는 한국투자파트너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서울투자파트너스 등의 재무적 투자자(FI)가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