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자산운용, 코덱스(KODEX) 섹터 ETF 시리즈 자산 6000억 원 넘었다

공유
0

삼성자산운용, 코덱스(KODEX) 섹터 ETF 시리즈 자산 6000억 원 넘었다

3종 600억 원대로 상장 이후 10배 이상 성장

삼성자산운용의 코덱스(KODEX) 섹터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가 6000억 원을 돌파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자산운용의 코덱스(KODEX) 섹터 상장지수펀드(ETF) 시리즈가 6000억 원을 돌파하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코덱스(KODEX) 섹터 상장주식펀드(ETF) 시리즈 16종의 순자산총액이 6000억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대환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코로나 이후 주도업종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업종 내 대표주를 분석하기 전까지 섹터ETF 투자를 통해 기회비용을 줄이는 것도 활용방법”이라고 말했다.
지난 27일 기준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자산운용 KODEX 섹터 시리즈 ETF 16종의 순자산총액은 634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2006년 6월 KODEX 섹터 시리즈 3종이 600억 원대로 상장된 이후 10배 가량 성장한 수준이다.

삼성자산운용 KODEX 섹터 ETF 시리즈는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하는 섹터지수를 추종하는 ETF들이다. 이 ETF 시리즈는 모든 산업을 아우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다양한 산업분야에 분산투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정 업종 내 기업들에 분산투자하는 포트폴리오로 시장지수 대비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지만 섹터 내 개별종목 투자 대비 변동성이 낮아 개인투자자뿐 아니라 기관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시장을 섹터별로 살펴보면 코로나 19 사태 직후 국내 전 산업이 큰 하락을 경험했으나 이후 비대면(언택트) 문화 확산, 백신기대 등에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운송, 에너지화학 등 섹터에서 회복세를 보였다.

코로나 19 사태 이후 중요성이 더욱 주목받는 헬스케어에 투자하는 KODEX 헬스케어가 연초 이후 67.6%를 기록하며 최고 수익률을 기록했다.

KODEX 섹터 ETF시리즈는 순자산총액의 규모뿐만 아니라 상품의 다양성도 넓혀가고 있다. 지난 2006년 6월말 기준 3개에 불과한 섹터 ETF 시리즈는 현재 총 16개로 늘어나 국내 대부분의 섹터에 ETF를 통한 투자가 가능하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