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남아공, '아스트라제네카 보류' 취소…단계적 접종+존슨앤드존슨 접종 추가

공유
0

남아공, '아스트라제네카 보류' 취소…단계적 접종+존슨앤드존슨 접종 추가

바이코 아카데믹 병원관계자가 병원으로 들어가려는 환자들에게 체온 검사를 하고 있다. 사진=AP이미지 확대보기
바이코 아카데믹 병원관계자가 병원으로 들어가려는 환자들에게 체온 검사를 하고 있다. 사진=AP
남아프리카공화국이 심각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 변이 바이러스마저 발견되자 사태 대응에 혼란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백신 접종 문제를 두고서도 며칠 사이에 서로 다른 메시지를 발산하고 있다. 그만큼 상황이 위중하고, 처음 겪어보는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사태에 어려움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남아공 정부가 8일(현지시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접종해 효과를 정밀 측정하는 ‘단계적 접종’을 하기로 했다.

한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보류한 방침을 철회한 것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살림 압둘 카림 남아공 코로나19 자문위원회 공동위원장은 이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단계적으로 접종해 중증 질환 예방 효과를 살필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만 명을 대상으로 중증 질환과 사망 예방 효과를 파악하기로 했다.

남아공 보건당국은 2월 중순부터 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J)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남아공은 존슨앤드존슨과 협상 속도를 높여 이번 주 내에 1차 백신 물량을 확보하기로 했다.
국제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worldometer)에 따르면 남아공에서는 현재까지 147만7511명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이들 중 4만6473명이 숨졌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