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부코핀은행, 이름과 로고 변경

공유
0

KB부코핀은행, 이름과 로고 변경

24일 공식적으로 기업 정체성 변경 발표
KB금융 본받아 새로운 브랜딩 널리 알려

KB부코핀은행은 24일 공식적으로 기업 정체성 변경을 발표했다. 사진=KB부코핀은행이미지 확대보기
KB부코핀은행은 24일 공식적으로 기업 정체성 변경을 발표했다. 사진=KB부코핀은행
KB국민은행이 최대주주인 인도네시아 KB부코핀은행은 24일 공식적으로 기업 정체성 변경안을 발표했다. KB부코핀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020년 9월부터 시작한 일련의 혁신 과정에서 회사가 취한 전략적 단계 중 하나로 이름과 로고 변경을 했다고 발표했다.

KB부코핀은 "우리는 금융 스타입니다."라는 태그를 통해 회사 홈페이지 등에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다. 처음 이름 변경을 발표한 건 지난 2월 11일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에서 정보 공개를 통해서였다.
멜리아 와티 KB부코핀 기업비서에 따르면 오늘 발표는 규제기관의 요건을 충족하고 KB부코핀의 새로운 브랜딩에 대해 대중에게 널리 전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KB부코핀은 이번 혁신의 발걸음이 인도네시아 10대 은행이 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 리테일 비즈니스 및 MSMEAS 부문의 주요 디지털 플레이어가 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배주주의 지원과 함께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진출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리반 아 푸르완토노 KB부코핀 사장은 이번 변화가 KB부코핀의 다양한 라인에서 포괄적인 과정이라고 확신했다. 그는 "이름과 로고의 변경은 단순한 상징이 아니다. 이는 더 나은 방향으로 변신하는 데 진지한 한 형태며, 잠재력을 가진 KB국민은행의 자신감의 한 형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부터 PSP로서 적극 지원하고 있다.

KB국민과 KB부코핀이 소유한 리테일 및 MSM 부문의 비즈니스 라인 특성의 유사성과 시장 점유율은 향후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는 데 있어 완벽한 협업을 이루며, KB부코핀 브랜드 정체성을 활용해 성과를 개선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부코핀은 지난 몇 달 간 KB금융 브랜드의 명성 덕분에 인도네시아에서 활동하는 한국 기업의 신규 고객에 대한 고객 확보에 성공했다.

KB국민은 국내 최대 금융그룹 중 하나로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강력한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인도네시아에서도 가능해질 예정이다. KB국민의 한국 외 지점은 도쿄, 오클랜드, 뉴욕, 런던 등 15개 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KB부코핀 관계자는 "KB국민과 KBFG는 KB금융 브랜드 정체성을 활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지난 12월 말부터 브랜드 홍보대사인 BTS의 광고를 통해 KB부코핀 브랜드에 대한 친숙함이 상승했다. KB국민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금융스타가 되겠다는 KB부코핀 브랜드에 대한 우리의 약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24일) 기준 KB부코핀의 주식은 KB국민이 67%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또한 KB부코핀은 24개 구청에 43개 지사, 175개 보조지사, 162개 현금 사무소, 9개의 기능 지사, 25개 결제 지점, 834개의 ATM을 운영하고 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