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비맥주,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공유
0

오비맥주,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생산 공장 위치 이천시와 2009년 업무협약 맺은 후 매년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

정연종 오비맥주 수도권역장(왼쪽부터), 김미회 이천시민장학회 이사장, 엄태준 이천시장, 손웅산 오비맥주 성남지점장, 양용환 동광상사 대표이사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이미지 확대보기
정연종 오비맥주 수도권역장(왼쪽부터), 김미회 이천시민장학회 이사장, 엄태준 이천시장, 손웅산 오비맥주 성남지점장, 양용환 동광상사 대표이사가 장학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대표 브랜드 카스의 생산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에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800여 만 원을 기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이천시청에서 열린 이천 인재육성장학금 전달식에는 정연종 오비맥주 수도권역장, 손웅산 성남지점장,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지역과의 상생 발전을 핵심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는 오비맥주는 매년 이천 지역에서 판매된 오비맥주 제품의 일부 수익금을 적립해 장학기금을 조성하는 등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오비맥주의 생산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시와는 2009년 업무협약을 맺은 후 매년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오비맥주가 이천시에 기부한 누적 장학금은 2억9689만 원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역의 훌륭한 인재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지역 인재육성 장학금 기부 외에도 '해피 라이브러리' 지역아동센터 학습시설 개선 활동, 하천 정화 활동 등 이천 지역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