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국 신장성 규제 당국 경제‧기술 개발단지 내 비트코인 채굴업자에 폐쇄 명령

공유
0

중국 신장성 규제 당국 경제‧기술 개발단지 내 비트코인 채굴업자에 폐쇄 명령

중국 신장(新江)성의 일부 비트콩인 채굴업체가 폐쇄 명령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신장(新江)성의 일부 비트콩인 채굴업체가 폐쇄 명령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신장(新江)성의 일부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이 암호 화폐 채굴 규제 당국으로부터 영업정지 명령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장에 있는 창지(昌吉) 지방정부는 암호 화폐 공급업체 더 블록(The Block)이 확인한 바에 따르면 이번 공지에 따라 준동(准東) 경제‧기술 개발단지의 암호 화폐 채굴자들에게 광산 활동을 중단하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준동의 하위 공무원들은 6월 9일 국제 표준시(UTC) 오전 6시까지 자신의 통제하에 있는 모든 채굴 활동을 종료하라는 지시를 받았다.

이 경제개발 단지는 15,500 평방 킬로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석탄 에너지의 높은 가용성으로 인해 석탄 발전소와 중국 최대의 암호화 채굴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지시는 지난달 중국 국무원이 비트코인 채굴에 대한 단속을 촉구한 통지에 따른 것이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