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인베이스 입성 암호 화폐 ‘시바 이누’ 가격 30% 이상 급승 시가총액 36억 달러로

공유
4

코인베이스 입성 암호 화폐 ‘시바 이누’ 가격 30% 이상 급승 시가총액 36억 달러로

코인베이스의 거래종목에 추가된 ‘시바 이누’의 가격이 치솟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코인베이스의 거래종목에 추가된 ‘시바 이누’의 가격이 치솟고 있다.

암호 화폐 시바 이누(shiba inu)의 가격은 코인베이스(Coinbase)가 이르면 이번 주에 ‘밈 코인(meme crypto)’을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에서 거래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현지시각 15일 큰 폭 상승했다. 이 발표는 코인베이스가 도지코인에 대한 거래를 추가한 이후이뤄졌다.

이달 초 ‘밈 암호 화폐’ 도지코인의 상장에 이어 코인베이스는 화요일 시바 이누 암호 화폐가 코인베이스 프로에서 거래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암호 화폐 시바 이누는 일부 사람들에게 도지코인의 대체 토큰으로 여겨지고 있다.

나스닥 상장 거래소는 즉각 코인베이스 사용자가 시바 이누 토큰을 자신의 계정으로 전송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시바 이누는 뉴욕 거주자에게 제공되지 않는다. 회사는 이에 대해 “유동성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6월 17일 목요일 오전 9시 (태평양 표준시) 이후에 거래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에서는 이와 함께 칠리즈(chiliz)와 킵 네트워크(keep network)도 다루고 있으며, 도지코인 외에도 최근 코인베이스 프로에 폴카 닷, 깃 코인, 효소 토큰, 앰프, 인터넷 컴퓨터 등 여러 토큰에 대한 거래지원을 추가했다.

이 발표에 따라 시바 이누 코인가격이 치솟았다. 코인베이스 발표 이후 시바 이누의 가격은 30% 이상 상승했다. 기사 작성 당시 시바 이누의 가격은 0.0000092달러였고 시가총액은 코인베이스 데이터를 기준으로 36억 달러에 이르고 있다.

코인베이스 프로 플랫폼에서 시바 이누 암호 화폐의 충분한 공급이 이루어지면 ‘SHIB-USD’ 및 ‘SHIB-USDT’ 주문 장의 거래는 사후 전용, 제한 전용 및 전체 거래의 3단계로 시작될 것이라고 회사는 자세히 설명했다.

코인베이스는 이달 초에 도지코인 거래를 시작했다. 회사는 6월 3일 “우리의 DOGE-BTC, DOGE-EUR, DOGE-GBP, DOGE-USDT 주문서는 이제 완전 거래 모드에 있다. 이제 제한, 시장 및 중지 주문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