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준표, 여론조사 3위 오르자 관련주 줄줄이 급등...보광산업, MH에탄올 상한가

공유
0

홍준표, 여론조사 3위 오르자 관련주 줄줄이 급등...보광산업, MH에탄올 상한가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들이 7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ASSA빌딩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후보 1차 경선 후보자 3대 정책공약 발표'에 참석해 있다. 왼쪽부터 윤석열, 홍준표, 박진, 하태경, 유승민, 원희룡, 장기표, 최재형, 황교안, 안상수, 박찬주, 장성민 예비후보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들이 7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ASSA빌딩 방송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후보 1차 경선 후보자 3대 정책공약 발표'에 참석해 있다. 왼쪽부터 윤석열, 홍준표, 박진, 하태경, 유승민, 원희룡, 장기표, 최재형, 황교안, 안상수, 박찬주, 장성민 예비후보 사진=뉴시스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양강' 구도 속에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주식시장에도 홍준표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의 주가가 급등했다.

여론조사기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 의뢰로 지난 3~4일 전국 18세 이상 1천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지사는 28.0%, 윤 전 총장은 26.4%를 각각 기록했다.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은 지난주에 비해 4.2%포인트 상승한 13.6%를 기록하며 이 기관의 조사에서 처음으로 3위에 올랐고, 지난주 이낙연 전 대표는 11.7%로 4위로 밀려났다.

홍준표 의원의 지지율 상승은 7일 주식시장에서 관련주에 호재로 작용하면서 동반 급등으로 나타났다.

홍 의원이 과거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밀양신공항 관련주로 분류되며 대표적인 ‘홍준표 테마주’로 꼽히는 보광산업은 29.59% 상승한 1만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보광산업은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 제조 판매업체로 홍 의원의 현재 지역구인 대구를 기반한 기업이라는 점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MH에탄올도 이날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1만27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회사는 최근 홍 의원이 경남도지사 시절 추진했던 진해 웅동 복합리조트 사업이 재조명을 받으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기도 한다.
MH에탄올은 진해오션리조트 지분 60.48%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본사가 홍 의원 고향인 경남 창원에 위치한 경남스틸은 20.25% 상승 마감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