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증권거래위, 볼트 에쿼티 암호화폐 ETF 승인…대기 중인 12개 선물 ETF에도 ‘햇살’

공유
1

미 증권거래위, 볼트 에쿼티 암호화폐 ETF 승인…대기 중인 12개 선물 ETF에도 ‘햇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볼트 에쿼티의 ‘암호화 산업 혁명 및 기술 ETF(Volt Crypto Industry Revolution and Tech ETF)를 승인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볼트 에쿼티의 ‘암호화 산업 혁명 및 기술 ETF(Volt Crypto Industry Revolution and Tech ETF)를 승인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노출된 상장 기업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볼트 암호화 산업 혁명 및 기술 ETF(Volt Crypto Industry Revolution and Tech ETF)를 승인했다.

10월 1일에 제출된 투자 설명서에 따르면, 이 펀드는 소위 ‘비트코인 산업 혁명 회사’의 성과를 추적할 것이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와 같이 순 자산의 대부분을 비트코인으로 보유하거나, 수익 대부분은 마라톤 디지털(Marathon Digital Holdings‧MARA)와 같은 채굴 또는 채굴 장비 구축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펀드 순 자산의 최소 80%는 암호화폐 주식에 ​​투자된다. 나머지 20%는 펀드의 집중 포트폴리오 위험을 상쇄하기 위해 보다 전통적 주식에 투자하게 된다. ETF는 암호화폐를 직접 보유하지 않는다.

시세 표시 BTCR로 거래될 펀드에 대한 SEC의 승인은 규제 당국이 4개의 비트코인 ​​ETF(그로벌X, 위즈덤트리, 크립토인 및 발키리)에 대한 결정을 이르면 11월 말로 연기한 지 며칠 만에 나온 것이다. SEC가 승인을 지연하는 동안 비트코인 ​​ETF 신청이 쌓여가고 있다. 금요일에 블록파이(BlockFi)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신청하면서 대기 중인 ETF 수가 12개가 넘었다.

암호화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은 지연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ETF의 승인이 이달 말까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SEC 의장인 게리 겐슬러(Gary Gensler)도 발키리와 블록파이가 제안한 것과 같은 선물 기반 비트코인 ​​ETF 아이디어에 반대하지 않는다고 재차 강조했다.

볼트의 ETF는 암호화 산업이 기다려온 비트코인 ​​ETF는 아니지만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으로BTCR은 규제 승인을 받은 최초의 비트코인 ​​중심 ETF다. 볼트 에쿼티(Volt Equity)의 테드 팍(Ted Park) CEO는 인사이더(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금융 서비스 회사의 5번째 펀드인 이 펀드가 승인받기 가장 어려웠지만 “마침내 승인을 해줘서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