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오츠카, ESG 경영 강화…친환경 차량 도입

공유
0

동아오츠카, ESG 경영 강화…친환경 차량 도입

2025년까지 업무용 차량 100% 친환경 차량 전환


동아오츠카가 올해 친환경 업무 차량을 65대까지 도입한다는 계획을 13일 밝혔다. 사진=동아오츠카이미지 확대보기
동아오츠카가 올해 친환경 업무 차량을 65대까지 도입한다는 계획을 13일 밝혔다.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친환경 업무 차량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측은 지난해 음료업계 최초로 친환경 차량 16대를 도입한 데 이어 올해 65대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는 2025년까지는 연도별 교체주기에 따라 영업, 물류에 쓰이는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100%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친환경 차량 이용을 통해 많은 영업 현장 뿐만 아니라 물류, 배송 등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원활한 업무 수행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면서 “직원들의 운전 안전성 확보를 비롯해 업무 만족도와 효율을 높여 현장 영업 경쟁력을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친환경 차량은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영업용 전기차는 전기차 충천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는 제주에 도입된다.

현장 업무활동에 쓰이는 모닝 차량은 104g/km의 온실가스를 배출하는 반면 이번에 도입되는 아반떼 하이브리드 차량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74g/km이다.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하는 것을 통해 연간 약 16만6000t 이상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감축될 전망이다.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이번 친환경 차량 도입이 온실가스 감축 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에게 생활 속 환경 보호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과 임직원 만족도 제고를 통한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