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면세점, 내수통관 면세품 '홈쇼핑'서 판다…채널 다각화

공유
0

롯데면세점, 내수통관 면세품 '홈쇼핑'서 판다…채널 다각화

롯데홈쇼핑, 세븐일레븐 등 계열사 협업 확대

롯데면세점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홈쇼핑과 협업해 내수통관 면세품을 판매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이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홈쇼핑과 협업해 내수통관 면세품을 판매한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내수통관 면세품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고객들이 면세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 계열사 협업 확대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홈쇼핑과 손잡고 내수통관 면세품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늘(7일) 오후 8시부터 롯데홈쇼핑의 모바일TV에서 발리 지갑 3종과 토리버치 가방 4종, 비비안웨스트우드 가방 5종 등 총 12개 상품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제품 구매는 롯데홈쇼핑 애플리케이션(앱)의 모바일TV 채널에서 해당 방송 시간부터 당일 자정까지 가능하다.

1시간 편성된 이번 협업 방송에선 정하나 쇼호스트가 우수한 수납력과 높은 활용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오플리아’ 핸드백 등 아이템별 코디 노하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롯데면세점이 수입한 100% 정품이며 수입 통관을 거쳐 고객들이 출국 과정 없이 안방에서 구매할 수 있는 면세품이다.

롯데면세점은 아직 내수통관 면세품이 생소한 고객들이 백화점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롯데온(ON)에서도 롯데면세점 전용관을 열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 2월에 롯데온에서 진행한 라이브방송도 1만 뷰 수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오는 4월엔 세븐일레븐 앱에도 롯데면세점 전용관을 개설하고 MZ세대에게 인기 높은 패션잡화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2020년에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 온라인몰인 ‘럭스몰(LUXEMALL)’을 개설하고 85개 브랜드의 4만여 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럭스몰 라이브방송으로 매번 색다른 기획전도 선보인다. 여기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부산점 등 롯데 시내면세점 전(全)점에서도 럭스몰 오프라인 매장을 상시 운영 중이다.

박성훈 롯데면세점 상품2부문장은 “더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롯데홈쇼핑과의 컬래버레이션 방송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롯데 계열사와 다양한 협업 방안을 마련해 시너지를 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