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몰?루'를 원한다면…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 이벤트 개시

공유
0

'몰?루'를 원한다면…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모티콘 이벤트 개시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넥슨 공식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넥슨 공식 사이트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 국내 출시 반주년을 맞아 공식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한정 배포하는 이벤트를 개시했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0.5주년 기념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시작됐으며 참가자들에게 선착순으로 '블루 아카이브' 공식 이모티콘 30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이모티콘은 블루 아카이브 출시 직전 사전예약 보상으로 30일 한정 이용권이 무료 배포됐던 제품을 기반으로 한다. 해당 이모티콘 중 '몰라'의 변형 표현 '몰?루'를 외치는 캐릭터 '아로나'의 이모티콘이 서브컬처 팬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 개발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지난해 2월 요스타를 통해 일본에 먼저 출시된 후 11월 국내를 포함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최대 5위를 기록했으며 지난달 기준 매출 70위, 서브컬처 게임으로 한정하면 원신·에픽세븐·앙상블스타즈를 이어 4번째에 올랐다.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프로듀서는 "이용자들이 보내준 꾸준한 성원에 감사드리는 의미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반년을 넘어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도록 이용자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블루 아카이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