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버튜버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홀로어스' 콘셉트 영상 공개

공유
0

버튜버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홀로어스' 콘셉트 영상 공개

이용자 아바타 캐릭터 '쿠루루기 유우' 등장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를 운영 중인 커버 주식회사(이하 커버)가 현재 개발 중인 메타버스 게임 '홀로어스' 콘셉트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커버가 11일 오후 10시 경 공개한 콘셉트 영상에선 처음으로 홀로어스 전용 캐릭터 '쿠루루기 유우'가 등장했다. 또 홀로라이브 소속 버추얼 유튜버들이 게임 내 콘텐츠인 몬스터 사냥·모험·탈것 타기·요리·건축·촬영·연주·노래 등을 선보였다.

쿠루루기 유우는 홀로어스의 근간이 되는 세계관 '홀로라이브 알터너티브'의 등장인물이자 게임 '홀로어스'에서 이용자가 조종하는 주인공 역할을 할 캐릭터다. 이용자들은 홀로어스에서 쿠루루기 유우를 베이스로 한 아바타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

'홀로라이브 알터너티브'는 버추얼 유튜버들의 캐릭터 콘셉트를 바탕으로 실제 버추얼 유튜버 방송과는 다른 독자적인 세계관, 나아가 해당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다루는 미디어믹스 프로젝트를 일컫는다. 게임 홀로어스 외에도 웹툰 '홀로어스 크로니클'이 일본 웹툰 플랫폼 '망가 업!'에서 연재되고 있다.

커버 측은 지난 3월 '홀로어스' 내 커뮤니케이션 로비 기능 등을 점검할 목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출시 목표 시점은 내년이며, PC판이 먼저 출시된 후 모바일 등 타 기종으로 이식될 예정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