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이랜드 테마파크 대구 이월드,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外

공유
0

[유통산책] 이랜드 테마파크 대구 이월드,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外

◆이랜드 테마파크 대구 이월드,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의 대구 테마파크 이월드가 5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5월 가정의 달 테마를 진행한다. 이번 이월드의 테마는 ‘로얄 블라썸’ 왕국으로 동화와 왕실을 모티브로 한 화려한 꿈의 축제가 펼쳐진다.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쇼와 보라빛으로 대지를 물들인 ‘사루비아 가든’, 그리고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프로모션으로 방문객들을 즐겁게 해줄 전망이다.

이번 이월드는 2000평 대지에 보라빛 융단처럼 펼쳐진 100만송이 ‘사루비아 가든’과 주주팜 일대에 꾸며질 ‘수국’으로 일명 ‘퍼플 아일랜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봄의 막바지와 싱그러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매력적인 보라빛 컬러가 방문객들에게 역대급 보라색 ‘꽃생샷’을 안겨줄 것이라 한다. 5월 초부터 먼저 선보이는 사루비아의 경우 포시즌 가든에 펼쳐질 예정이며 포시즌 가든 내에 공주가 숨겨둔 ‘프린세스 로열 테라스’가 꾸며진다.

5월 말부터는 주주팜 일대에 제주를 연상시키는 시원한 퍼플 블루 컬러의 수국을 만나볼 수 있다. 이월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 중에는 로열 패밀리로 변신한 이월드의 메인 캐릭터 비비 포포, 그리고 귀족으로 변신한 코코몽과 아로미의 특별한 티타임을 만나볼 수 있는 포토타임도 있다. 또 자이언트 매직북 대형스크린에서 고맙고 소중한 사람을 소개하는 사연 이벤트도 진행된다.

◆빈폴키즈, 스타필드 고양에 팝업 스토어 오픈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어린이 날이 포함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고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빈폴키즈는 밀레니얼 부모들이 많이 거주하는 도시인 경기도 고양시에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스타필드 고양점 빈폴 매장에 숍인숍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키즈 브랜드가 모여있는 3층에 내달 10일까지 별도의 팝업 스토어를 열어 키즈 브랜드 강자 이미지를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 빈폴키즈는 다양한 행사가 몰려있는 5월을 맞아 격식을 갖추면서도 세련미를 가미한 상품을 출시했다.

브랜드 시그니처인 체크 패턴을 적용한 상하세트, 반소매 셔츠형 원피스, 빙키 그래픽을 포인트로 한 원피스, 시어서커 소재의 버킷햇 등으로 클래식하고 고급스러운 키즈룩을 강조했다. 빈폴키즈는 내달 7일까지 SSF샵에서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7%, 3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제공한다.

◆시리즈, 열 세번째 웜하트 캠페인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가 올해로 열 세번째 웜하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웜하트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리즈가 진행해오고 있는 문화예술 산업 후원 프로젝트이다.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해 티셔츠를 제작, 판매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문화예술 산업에 기부하는 형식으로 이어져왔다.

이번 2023년도 봄/여름 시즌은 이수지, 백두리, 김라온 세 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협업해 웜하트 티셔츠를 출시한다. 시리즈는 이들 세 명의 작가들의 작품을 각 2점씩 선택해 총 6개의 티셔츠로 탄생시켰다. 작품이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그에 알맞은 조직감의 소재를 사용해 상품의 퀄리티를 높였다.

◆프랑스 최고급 가구 리에거 ‘아트부산 2023’ 참가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프랑스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리에거(LIAIGRE)가 갤러리현대와 함께 5월4일부터 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아트부산 2023’에 참가한다. 올해로 12회째 개최되는 아트부산은 전세계 22개국 146개 갤러리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미술품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은 아트슈머(art+consumer)를 공략하기 위해 갤러리현대와 손잡았다.

리에거는 전세계 쇼룸을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가구와 그에 어울리는 예술품을 조화롭게 배치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가정집’을 연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완벽한 공간을 창조하는 것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고 있는 리에거는 이번 아트페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수집가와 미술 애호가들에게 미술품과 가구의 완벽한 조화가 내는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에스트라,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신제품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을 출시했다. 트러블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으로 여드름성 피부에 관한 30여 년의 연구 기술력을 담았다.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은 여드름성 피부의 근본적인 고민인 피지와 각질 케어에 집중했다. 여드름성 피부 연구 기반 효능 성분인 아연(ZINC)이 피지 조절과 피부 진정을 돕고 살리실산(BHA) 성분이 모공 속에 침투해 각질을 정돈하고 모공을 정화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 에스트라의 달라진 패키지를 처음으로 적용해 선보인다. 제품의 핵심 성분과 효능을 패키지에 명시하고 제품 라인별로 패키지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피부 고민에 따라 정확한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의약품 관리 수준의 제조환경에서 전문가가 제조, 생산, 포장까지 책임제로 운영하는 에스트라의 ‘더마 마스터’ 제도를 패키지에도 반영해 제품별 담당 마스터의 서명을 패키지에 인쇄해 신뢰도를 높였다.

◆구스토엑스, 싱가포르 K-마켓 페스티벌 개최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사진=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구스토엑스(Gusto X)가 국내 중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K-마켓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구스토엑스는 플리마켓 브랜드 구월마켓과 함께 지난 4월19일부터 23일까지 싱가포르 오차드로드에 위치한 탕린몰 마켓블루에서 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2만여 명의 현지인과 관광객이 방문해 구스토엑스의 한식 기반 다이닝과 30여 국내 중소상공인들이 선보인 다양한 K-콘텐츠 상품을 직접 경험했다.

구스토엑스는 이번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국내 중소상공인의 글로벌 고객 접점 확대 및 원활한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본 행사를 정례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구스토엑스의 글로벌 F&B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 희망 업체를 위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해 국내 중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더욱 넓혀갈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발달장애인 지원금 전달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발달장애인 지원금 2000만원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한다. 이번에 전달한 지원금은 서울 강남구, 중구, 인천광역시 중구에 거주중인 저소득층 발달장애인 20명의 의사소통을 돕는 마이토키 구입에 사용된다. 마이토키는 언어장애가 있는 사람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도울 수 있는 태블릿 기기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019년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점자 도서를 기부한 것을 비롯 지체장애인·청각장애인 등 장애인 맞춤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진행 중이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가정의 달 케이크 출시와 식음 프로모션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5월을 맞이해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스위트 기프트&파티세리 브랜드인 조선델리에서는 매년 색다른 디자인과 격조 높은 맛으로 변신을 거듭하며 각 호텔의 매력을 담은 가정의 달 스페셜 케이크를 선보인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며 호텔별로 다채로운 식음 프로모션도 준비돼 남녀노소 즐거운 봄 다이닝을 호텔에서 즐길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케이크 1종과 어린이날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푸른달 꾸러미’ 케이크와 마카롱, 도넛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풍성하게 올린 ‘핑크팝’ 케이크를 출시했다. 판매 기간은 5월1일부터 31일까지이다.

그랜드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케이크 ‘러브 블라썸(Love Blossom)’과 어린이날 케이크 ‘레인보우 러브 래빗(Rainbow Love Rabbit)’을 선보인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조선델리는 가정의 달 스페셜 케이크 2종을,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앤디쉬’에서도 ‘카네이션 케이크’를 판매한다.

◆티몬투어X모두투어, 가정의 달 맞이 ‘올인데이’


사진=티몬
사진=티몬
티몬이 28일 ‘티몬투어X모두투어 올인데이’를 열고 베트남, 보라카이, 방콕·파타야 등 인기 동남아 휴양지 여행상품을 독보적 할인 혜택에 선보인다. 해외 패키지 및 자유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특가 찬스다.

티몬이 모두투어와 손잡고 역대급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펼친다. 티몬은 베트남 3대 지역(나트랑·푸꾸옥·달랏), 필리핀 보라카이, 태국(방콕·파타야) 등 인기 휴양지를 엄선하고 즉시 할인(최대 20%)과 선착순 전용 쿠폰, 토스페이 5% 할인까지 더해 압도적인 혜택을 전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여름철 데일리웨어 ‘쿨탠다드’ 이벤트


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는 여름철 찾아올 무더위를 앞두고 기능성 의류인 ‘쿨탠다드’를 99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무신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여름철 데일리웨어 아이템 쿨탠다드 티셔츠를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신사 회원이라면 모바일 앱을 이용해 ID당 1번씩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 하나만 구입해도 쿨탠다드 티셔츠를 990원에 살 수 있다.

쿨탠다드는 접촉 냉감,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등의 고기능성 소재를 더해서 여름철에 시원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쿨탠다드 릴렉스 핏 크루 넥 반소매 티셔츠(27컬러) △쿨탠다드 베이식 크루 넥 반소매 티셔츠(18컬러) △우먼즈 쿨탠다드 베이식 크루 넥 반소매 티셔츠(16컬러) △우먼즈 쿨탠다드 크루 넥 크롭 반소매 티셔츠(12컬러) 등 4종이다. 이번 쿨탠다드 ‘990원 이벤트’는 사전에 준비한 재고가 모두 소진되면 종료된다.

◆위메프, ‘5월 위메프데이’…가정의 달 인기 상품 특가 구성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내달 1~5일 ‘5월 위메프데이’를 진행한다. 위메프데이는 매월 1일부터 진행하는 대규모 특가 행사로 다양한 코너를 통해 시즌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 특별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해 상품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 선물, 항공·티켓 상품 등을 엄선했다. 특히 핫딜 상품으로 구성된 ‘슈퍼위메프데이’에서는 오딧세이 로맨틱 스페셜 2종 세트, 파리바게트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 등을 특가 판매한다.

1일에는 원데이 타임 특가도 진행한다. 0시부터 1시간마다 8개씩 할인 상품을 오픈하며 오전 공개한 상품은 오후에 다시 만날 수 있다. 11개 카테고리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마련했다. 총 220개 상품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