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SSG닷컴, 소통의 장 ‘쓱커밍데이’에 셀러 1000여명 초청 外

공유
0

[유통산책] SSG닷컴, 소통의 장 ‘쓱커밍데이’에 셀러 1000여명 초청 外

◆SSG닷컴, ‘쓱커밍데이’서 동방성장 방안 모색


셀러 초청 행사 쓱커밍데이에서 발언하고 있는 이인영 SSG닷컴 대표. 사진=SSG닷컴
셀러 초청 행사 쓱커밍데이에서 발언하고 있는 이인영 SSG닷컴 대표. 사진=SSG닷컴

SSG닷컴은 지난 27일 셀러 1000여명을 초청해 입점 혜택을 안내하고 협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쓱커밍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총 5개의 세션을 구성했으며, 각 세션별 쓱닷컴 담당자가 준비한 내용을 발표하고 셀러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으로 50여명의 셀러는 쓱닷컴 본사 현장에서, 1000여명의 셀러는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참석해 아이디어를 나눴다.
먼저, 이인영 SSG닷컴 대표가 등장해 회사 소개, 성장 스토리, 사업 영역 등을 개괄적으로 소개했다. 프리미엄 상품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도를 제공하는 플랫폼 경쟁력과 신세계그룹 내 다양한 관계사, 패션 플랫폼 ‘W컨셉’, 마켓 플레이스 ‘지마켓’과 연계한 플랫폼 확장성을 강조했다. 이어 성장지원 프로그램 및 설러 판매 데이터인 ‘셀러리포트’ 활용방법, 우수 협력 사례 등을 각 담당자가 소개하고 셀러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노인일자리에 기여…홈플러스 온라인, ‘시니어마켓’ 기획전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시니어마켓’ 기획전을 연다. 홈플러스 온라인 ‘시니어마켓’에서 참기름·제과제빵·해산물 등 각종 식품과 비누·수공예품 등 일상용품을 아우르는 노인생산품 200여 종을 판매하며 상품 소진 시까지 최대 50% 할인, 무료배송 혜택(1개 이상 구매 시, 4000원 이하 상품은 최소 구매 수량 조건 있음)을 제공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지원하는 온라인 ‘시니어마켓’은 대형마트 업계에서 홈플러스가 유일하다. 홈플러스는 지역사회 기여와 노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온라인 입점 심사 절차를 완화하고 수수료를 낮췄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시니어마켓’을 첫 개설하면서 지역 상권을 중심으로 판매됐던 상품을 전국구 인기 상품으로 탈바꿈한 사례도 있다. 예컨대 문경시니어클럽의 ‘새재참기름’은 입소문을 타며 지난해 11월 매출이 전년 대비 7배 신장했다.

◆롯데온 “가정의 달 ‘뷰티·명품’ 선물 혜택 받아가세요”


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롯데온의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가 2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가정의 달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온앤더뷰티는 에스티 로더, 라 메르, 맥 등의 상품을 구매하면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에게는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5000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인기 상품인 에스티 로더 갈색병 2+1 등으로 구성한 '온앤더뷰티 스페셜 세트'도 선보인다. 스페셜 세트 구매시 엘포인트 3000점을 적립해준다.
명품 버티컬 '온앤더럭셔리'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온앤더럭셔리 위크'에서 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 주요 명품 브랜드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매일 오전 11시에는 인기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 최대 3만점을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가격대가 낮아 부담이 적은 지갑, 벨트, 모자 등 일명 ‘스몰 럭셔리 상품’을 중심으로 '선물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이파크몰, ‘Pop! Pop! 팝업스토어 위크’ 개최


사진=아이파크몰
사진=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가정의 달을 맞아 ‘Pop! Pop! 팝업스토어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체험형 팝업스토어와 디저트 맛집 팝업스토어로 꾸며졌다.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더센터 6층 더코너에서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개봉에 맞춰 닌텐도스위치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된 마리오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닌텐도스위치와 마리오 소프트웨어를 함께 구매시 1만원 할인 혜택 및 10만원 상당의 마리오 홈 서킷도 증정한다.

더센터 4층 팝업존에서는 한남동 소재의 컵케이크숍 ‘로얄멜팅클럽’을 만나 볼 수 있다. 동일 기간, 더 가든에서는 어린이날 선물을 하기 좋은 레고 제품을 특별한 가격에 판매하는 레고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레고 팝업스토어에서는 상품 전시뿐 아니라 레고를 만들며 놀 수 있는 체험 공간 등이 함께 마련된다. 테이스크파크 4층 팝업존에서는 ‘원마카롱온리’ 팝업스토어를, 6층 팝업존에서는 ‘포동푸딩’ 팝업 스토어를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 각각 진행한다.

◆현대홈쇼핑,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슈퍼H페스타' 연다


사진=현대홈쇼핑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H페스타는 할인 쿠폰을 비롯해 사은품과 H포인트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되는 현대홈쇼핑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다. 선물 수요가 몰리는 5월 초를 겨냥해 내달 7일까지 '혜택 집중 기간'에 들어간다. 이 기간 하루 선착순 5만명씩 총 200억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H포인트(결제 금액의 10%·최대 10만포인트) 지급과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슈퍼H페스타 기간 결제 횟수가 3회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고객들에게는 코렐 무쇠밥솥 혹은 테팔 믹서기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결제 횟수 5회 이상 및 60만원 이상 고객은 닥터하우스 미니스토브 또는 무선 LED 서큘레이터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5월 둘째주부터 매주 금~일요일 하루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최대 1만5000원을 증정하며, 일요일 구매 고객에게는 H포인트 10% 적립 혜택(최대 5만포인트)을 부여한다. 아울러 슈퍼H페스타 행사 내용을 SNS로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CJ나눔재단·금융산업공익재단, 문화다양성 교육 업무협약


사진=CJ나눔재단
사진=CJ나눔재단

CJ나눔재단이 지난 27일 CJ제일제당센터에서 금융산업공익재단과 '아동·청소년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문화다양성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CJ나눔재단은 금융산업공익재단이 개발한 '아동권리기반 문화적 다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더 심도 있고 다양한 구성으로 개편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200곳의 아동·교사에 제공되며, 금융산업공익재단은 7억원의 기부금을 출연해 사업 운영을 도울 예정이다. 총 17개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은 현장 특성을 고려한 역할놀이와 카드·보드게임 등의 놀이 교구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국가별 요리 등 쿠킹클래스와 문화 콘텐츠 관람 등 놀이와 체험활동 중심으로 구성됐다.

◆맥도날드, 친환경 생각한 ‘인천청라DT점’ 오픈


사진=힌국맥도날드
사진=힌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친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인천청라DT점’을 오픈했다. 청라국제도시에 첫 선보이는 ‘인천청라DT점’은 인천광역시 녹색건축물 설계 기준에 따라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와 고효율의 LED 전구를 설치해 매장에서 낭비되는 전기 에너지를 최소화했다. 매장 인테리어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도장 도료와 천정재 및 마감재를 사용했고, 외부는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우드 무늬 패널을 적용했다.

여기에 맥카페 커피 추출 후 버려지는 커피박을 20% 함유한 친환경 합성 목재로 외부 난간을 설치해 친환경 요소를 더했다. 해당 목재는 일반 목재보다 내구성이 더 좋고, 100% 재자원화가 가능하다. 인천청라DT점은 총 107석 규모를 갖췄으며, 내외부 공기를 순화시켜 매장 내 온도·습도를 최적화할 수 있는 환기 시스템을 적용했다.2대의 차량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플랫폼 ‘탠덤 드라이브 스루’를 설치하고 ‘대기 차량 공간’을 마련했다.

◆롯데GRS, ‘고양 국제 꽃 박람회’에 특설점 오픈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고양시와 재단법인 고양 국제 꽃 박람회가 주최하는 ‘2023 고양 국제 꽃 박람회’의 개최에 맞춰 4년 만에 전 브랜드의 특설매장을 운영한다. 이 박람회는 해외 25개국, 국내·외 우수 화훼산업 관련 업체, 기관, 협회, 단체가 참여하며 올해는 22개 테마로 구성된 야외화훼정원과 다양한 실내전시 및 공연·체험프로그램이 기획됐다.

롯데GRS는 이번 박람회에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도넛 △컨세션 브랜드 총 9개 특설점을 운영하며 야외·실내 전시관의 운영 일정과 시간에 맞춰 27일부터 5월8일까지 최대 12일간 운영한다.

◆세븐일레븐, 창립 35주년 기념 동반성장간담회 개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 27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을 초청하고 주요 중소 파트너사 대표 및 임직원, 세븐일레븐 관계자 등 30여명과 함께 창립 35주년 기념 파트너사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 파트너사의 의견과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가 직접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동반성장과 공정거래문화 준수에 대한 의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문화 교류시간도 가졌다. 세븐일레븐은 와인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만큼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와인 지식을 배우고 명품 와인 3종을 시음해보는 와인클래스가 진행됐으며 소정의 선물도 전달했다.

◆NS홈쇼핑, 5월 한 달 동안 고객감사대전 1억 쏜다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창립 22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1~29일까지 다양한 ‘고객 감사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디올뉴 G80’ 1명,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캐슬’ 5명, 적립금 5만원을 500명에게 주는 등 총 1억 상당의 행운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5월1~29일까 NS홈쇼핑, NS샵플러스 방송채널과 NS쇼핑북, NS앱에서 1건 이상 주문 결제 완료한 회원이면 경품 행사에 자동 응모된다.

같은 기간, ‘5월 고객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당일 구매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매일 1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 응모 버튼을 누르면 기간별 실결제 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또 ‘모바일 바로 지급 랜덤 혜택’ 이벤트에 매일 1회 응모해, 최대 3만원의 랜덤 적립금 또는 최대 50%의 랜덤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슈퍼마리오 굿즈 스페셜 딜 진행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슈퍼마리오 무비 에디션 피자 3종 출시를 기념해 슈퍼마리오 굿즈와 코카-콜라를 프로모션가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5일부터 18일까지 1차, 5월19일부터 6월1일까지 2차로 나눠 총 2번 진행된다.

먼저 5월18일까지는 슈퍼마리오 ‘스푼 & 포크케이스 세트’와 ‘코카-콜라 1.25L’를 선보이고, 2차 굿즈는 오는 5월 9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프로모션은 선착순 한정판매로 진행되며, 슈퍼마리오 무비 에디션 피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또한, 주문 피자에 대해 제휴 및 쿠폰 등 여타 할인과 중복이 가능하다.

◆피자헛, 특별 에디션 ‘포켓몬가오레 세트’ 출시


사진=피자헛
사진=피자헛

한국피자헛이 인기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 포켓몬가오레 스페셜 디스크를 담은 ‘포켓몬가오레 세트’를 선보인다. ‘포켓몬가오레 세트’는 △포켓몬가오레 몬스터볼 세트 △포켓몬가오레 배틀 세트로 총 2종 구성이다. 두 세트 모두 ‘LA BBQ불고기’와 새콤달고구마’를 한 판에 담은 하프앤하프 메뉴인 포켓몬 피자가 포함됐다. 포켓몬피자는 최근 출시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1958 US 오리진 오리지널 도우를 사용했다.

‘포켓몬가오레 몬스터볼 세트’는 몬스터볼 패키지와 포켓몬 피자, 콜라, 포켓몬가오레 스페셜 디스크 구성이며, ‘포켓몬가오레 배틀 세트’는 포켓몬 피자와 콜라와 포켓몬가오레 스페셜 디스크가 포함된 구성이다. 세트에 포함된 디스크는 메가리자몽X 또는 피카츄 중 1종이 랜덤 제공된다. 일반 디스크와 달리 희소성 높은 노란색의 '스페셜' 디스크로 실제 아케이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하다. ‘포켓몬가오레 세트’는 내달 31일까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파파이스, 안양시에 ‘안양일번가점’ 신규 오픈


사진=파파이스
사진=파파이스

파파이스가 5월2일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신규 매장 ‘안양일번가점’을 오픈한다. 안양일번가는 안양역 중심으로 형성된 안양의 대표적인 상권으로 영화관, 전통시장, 지하쇼핑몰, 아울렛 등이 밀집해 있는 번화가이다. 파파이스 안양일번가점은 안양역 1번 출구 및 유동 인구가 많은 중앙사거리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파파이스 안양일번가점은 총 84석의 좌석이 준비돼 있다.

파파이스는 안양일번가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픈 당일인 5월 2일 하루 선착순 100명에게 스파이시 시그니처 치킨 2조각과 비스킷 1개가 담긴 치킨 박스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5월 2일부터 제품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케이준 후라이와 레몬에이드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오픈 다음 날인 5월 3일에는 제품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파파이스 텀블러를 무료 증정할 계획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