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갤럭시 S24' 컬래버레이션 게임 1호는 '블루 아카이브'

공유
2

'갤럭시 S24' 컬래버레이션 게임 1호는 '블루 아카이브'

넥슨의 출시 3년차 인기 서브컬처 게임

넥슨 '블루 아카이브'를 테마로 한 삼성전자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 액세서리가 판매된다. 사진=블루 아카이브 공식 X(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넥슨 '블루 아카이브'를 테마로 한 삼성전자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 액세서리가 판매된다. 사진=블루 아카이브 공식 X(트위터)
삼성전자가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를 선보인 가운데 넥슨의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전개한다.

갤럭시 스토어와 넥슨은 18일 자정(19일 0시), 블루 아카이브 테마로 꾸며진 갤럭시 S24 울트라 액세서리가 출시된다는 내용의 공지를 게재했다. 액세서리의 구성과 판매 시점 등은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지난 17일 미국 산호세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4 제품군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액세서리 출시는 큰 이변이 없는 한 갤럭시 S24와 게임의 첫 컬래버레이션 사례가 될 전망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토어의 이름으로 지난해 10월, 넥슨이 개최한 '블루 아카이브' 국내 출시 2주년 행사의 후원 파트너를 맡았다. 이에 발맞춰 블루 아카이브가 갤럭시 스토어에 입점했다.

이 외에도 지난해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호요버스의 서브컬처 게임 '원신'과 컬래버레이션, '감우' 테마 스마트폰과 '닐루' 테마 액세서리를 한정 판매했다. 협업의 일환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 두 차례 현장 이벤트도 진행됐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 자회사 넥슨 게임즈가 개발을 맡아 2021년 출시된 미소녀 수집형 게임이다. 한국과 일본에서 주요 업데이트 시점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수차례 매출 1위에 오르며 지속 흥행하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