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땡큐 어벤져스2!" 효성, 촬영지 '세빛섬' 홍보효과에 싱글벙글

공유
0

"땡큐 어벤져스2!" 효성, 촬영지 '세빛섬' 홍보효과에 싱글벙글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땡큐 어벤져스2!" 효성그룹이 영화‘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 특수에 웃음꽃이 피었다. 영화 촬영지였던 세빛섬에 관광객과 시민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등 관심이 뜨겁기 때문이다.

세빛섬은 강남대로, 마포대교, 상암누리꾼스퀘어 등 어벤져스의 한국 촬영 장소 중에서 한국배우인 수현이 연기하는 닥터 조의 연구실로 꾸며져 이야기를 이어가는 핵심 장소로 사용됐다.
특히 한강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가장 큰 섬인 가빛섬을 중심으로, 채빛섬, 솔빛섬 등 3개의 섬 전경이 첨단의 기술연구 시설로 묘사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영화로 세빛섬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관광객들에게 ‘머스트 씨 플레이스(Must See Place; 꼭 찾아야 할 장소)’로 바뀌고 있다. 세빛섬은 이번 영화 개봉으로 평일 약 2,000~4,000명 정도였던 일일 방문객이 주말에는 최대 1만여명까지 늘어나는 등 ‘어벤져스 특수’를 누리고 있다.

영화 '어벤져스2' 국내 촬영지 중 한 곳인 효성그룹의 서울 한강 세빛섬.
영화 '어벤져스2' 국내 촬영지 중 한 곳인 효성그룹의 서울 한강 세빛섬.
영화 개봉에 맞춰 세빛섬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세빛섬의 미디어아트갤러리인 예빛섬에서 롯데백화점, 어벤져스 공식 토이 유통사인 플러컬렉스 등과 함께 아이언맨의 실제크기 모형인 ‘헐크 버스터(Hulk Buster)’를 선보여 관람객의 큰 인기를 끌었다. 헐크 버스터는 영화 속 아이언맨의 최신 기종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인 것이다.

이와 함께 세빛섬 내 뷔페레스토랑인 채빛퀴진과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올라에서는 6월 중순까지 어벤져스 영화 관람 티켓을 제시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빛섬 페이스북에서도‘영화 속 세빛섬 찾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빛섬 장형옥 대표이사는 “어벤져스로 세빛섬이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세빛섬이 한국인과 세계인 모두에게 사랑 받는 국제적 명소로서 어벤져스와 같은 즐거운 추억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수변 문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