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 서버 일주일에 한 번 꼴로 장애(?)… 누리꾼 불만 폭주 "롤 서버 왜 이러냐"

공유
5

롤 서버 일주일에 한 번 꼴로 장애(?)… 누리꾼 불만 폭주 "롤 서버 왜 이러냐"

롤 서버의 로그인 및 결제 페이지 장애 현상이 발생했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롤 서버의 로그인 및 결제 페이지 장애 현상이 발생했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롤 서버가 최근 일주일에 한 번 꼴로 장애 현상이 발생하며 팬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16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로그인 및 결제 페이지 장애 현상에 대한 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주요 내용은 게임 로그인과 RP 결제 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해 현재 담당 부서에서 문제를 확인하고 있다는 것이다.

게임 로그인 불가 현상은 오후 6시 20분에 확인됐으며, 오후 6시 50분부터 보상 모드가 활성화됐다.

한편 5일에는 18시 50분부터 ISP 계열 신용카드 결제 시 장애가 발생했었다. 장애 카드사는 국민과 BC, 우리, 기업, 전북, 수협 등이다. 이는 19시 18분이 돼서야 정상화 됐다.

롤 서버의 장애가 빈번하게 발생하며 팬들의 불만도 폭주하고 있다. “간만에 롤 하는데 서버 막 터지네” “롤 서버 정말 왜 이러냐” 등의 글들이 SNS에 실시간으로 올라왔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