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라이브 스테이션' 출시…실시간 방송 지원

공유
0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라이브 스테이션' 출시…실시간 방송 지원

center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라이브 스테이션' 등 4종의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구축해 보세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10일 이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라이브 스테이션' 등 4종의 신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브 스테이션은 '브이 라이브', '잼 라이브'와 같은 실시간 방송 서비스에 필요한 기능이 포함된 솔루션이다. 핵심 기능 중 하나인 하드웨어 인코딩은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툴을 제공하며 라이브 영상 송출 시 시청자의 디스플레이 환경에 맞는 화질 선택도 가능하다. 또 '초지연성(Ultra Low Latency)'을 현실화해 TV와 동일한 수준의 실시간 방송을 구현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현재 라이브 스테이션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내의 다른 상품과 연동된다. 다량의 콘텐츠를 많은 사용자에게 버퍼링 없이 빠르게 전달해주는’CDN(Content Delivery Network)’과 녹화된 영상을 저장하는 ‘Object Storage’ 및 비디오 파일을 다양한 형태로 빠르게 변환할 수 있는 ‘VOD Transcoder’ 등과 함께 복잡한 설정 없이 빠른 서비스 구축과 확장을 지원한다.

아울러 시청자는 서비스 스트림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과 일시 정지 다시 볼 수 있는 타임머신(Time Shift)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설치형 가상사설망(VPN) 상품인 ‘Shadowsocks’, 이미지 속의 객체를 탐지하고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 ‘Object Detection API’, 주요 신체 영역을 인식한 후 좌표 정보를 제공하는 ‘Pose Estimation API’도 함께 출시됐다.

한편 NBP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실시하는 클라우드 관련 보안 인증 등 14개 보안 인증과 미국 CSA(Cloud Security Alliance) 스타 골드 등급 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은행, 코레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비롯, SK텔레콤, 삼성카드, 펍지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최지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w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