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더워진 여름철 대비 에어컨 수리 어디서?…114에 문의하세요!

공유
0

더워진 여름철 대비 에어컨 수리 어디서?…114에 문의하세요!

번호안내 114, 에어컨 수리, 방충망 설치 등 전문업체 전화번호 안내
빨라진 여름 대비로 에어컨 점검 및 수리 문의 전년 대비 약 30% 증가

번호안내 114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에어컨 점검, 방충망 수리 등 관련업체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27일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번호안내 114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에어컨 점검, 방충망 수리 등 관련업체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27일 밝혔다.
빨라진 여름, 연일 뜨거워지는 날씨에 에어컨을 가동하는 가정이 하나 둘 늘어나고 있는 요즘이다. 에어컨 설치·수리 서비스에는 통상 3~4일이 소요되지만 수요가 한꺼번에 몰리는 한 여름에는 3주 이상 걸리는 경우도 많다. 이 때문에 본격적인 더위가 오기 전 미리 점검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에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대표 이응호)와 KT CS(대표 양승규)가 여름철을 앞두고 에어컨 수리, 방충망 설치 등 홈케어 전문 서비스 업체들의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27일 밝혔다.
번호안내 114는 에어컨 점검 및 수리를 문의하는 고객에게 전문 서비스 업체를 안내한다. 또한, 여름철 대비를 위한 방충망 설치, 수도배관 청소, 방역 및 소독 등 사전 점검이 필요한 홈케어 분야의 전문 업체 전화번호도 안내한다.

번호안내 114에 따르면 올해 4~5월 에어컨 점검 및 수리 문의 전화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 해 전국 평균 폭염 일수는 약 29.2일로 통계 작성이래 가장 많은 ‘역대 최고급 더위’ 였다. 올해도 일찍 찾아온 폭염으로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김한성 KT IS 114사업본부장은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114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번호안내 114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 IS는 “번호안내 114는 집을 장기간 비우는 휴가 시즌을 대비해 CCTV, 방범창, 현관도어록 등의 설치ᆞ수리 및 경비대행 서비스에 대한 문의도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