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AIA생명,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 오픈

공유
0


AIA생명,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 오픈

center
AIA생명은 자사 건강관리 프로그램 'AIA 바이탈리티' 회원을 위한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AIA생명
AIA생명은 서비스 1주년을 맞은 건강관리 프로그램 ‘AIA 바이탈리티’ 회원들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AIA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은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절차를 간소화하고,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간편하게 청약이 완료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보험 상품 가입 시 요구되는 데이터 입력을 최소화하고 간편 청약 프로세스를 도입해 복잡한 가입 절차를 간편화했으며, 공인인증서 기반의 본인 인증을 탈피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입 기능을 탑재하는 등 젊은 층들을 위한 편의 기능을 적극 도입했다.
AIA생명은 다이렉트 플랫폼 오픈을 맞이해 두 개의 신규 보험 상품도 출시했다.

‘(무)퍼플휴일 교통재해장해보험’은 청약 과정을 3단계로 줄인 빠르고 간편한 장해 보험으로 연령에 상관없이 저렴한 보험료(남자: 2500원, 여자: 1600원/연납)로 휴일 발생 교통재해로 인한 사고를 보장한다.

‘(무)건강할수록 할인받는 암보험’은 이미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을 통해 미션을 달성, 리워드를 경험한 합리적인 젊은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다이렉트 전용 바이탈리티 통합형 상품이다. 2030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암 보장에 초점을 맞춘 이 보험은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평생보장 상품으로, 바이탈리티 초년도 선할인 5%가 적용되며 이후 바이탈리티 등급에 따라 최대 20%까지 보험료가 할인된다.

‘AIA 바이탈리티’는 걷기 운동 등을 통해 건강관리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멤버십 등급에 따라 보험료‧통신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헬스&웰니스 프로그램으로 현재 국내에 약 135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