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 CEO] 하치고 타카히로(八郷隆弘) 혼다자동차 영국 공장 폐쇄

공유
0

[글로벌 CEO] 하치고 타카히로(八郷隆弘) 혼다자동차 영국 공장 폐쇄

[글로벌 CEO] 하치고 타카히로(八郷隆弘)  혼다자동차 디젤엔진 개발중단 …영국 공장 폐쇄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 CEO] 하치고 타카히로(八郷隆弘) 혼다자동차 디젤엔진 개발중단 …영국 공장 폐쇄
일본 혼다가 디젤 엔진 신규 개발을 완전히 중단한다.

하치고 타카히로(八郷隆弘) 혼다 글로벌 회장은 24일 2021년까지는 유럽에서의 디젤차 판매도 중단한다고 밝혔다. 하치고 타카히로(八郷隆弘) 회장은 그 대신 하이브리드(HV)와 전기자동차 등 전동차에 경영 자원을 집중하겠다고 선언했다.
하치고 타카히로(八郷隆弘)회장은 최근 영국 공장을 2021년 폐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영국 공장폐쇄와 함께 '시빅'과 다목적 스포츠차량(SUV) 'HR-V' 등 2개 모델의 디젤차를 판매도 중단한다.

디젤 차량은 휘발유차보다 이산화탄소(CO₂) 배출량이 적고 연료도 경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유지비가 적게 들어 유럽에서 인기를 끌어왔으나 2015년 폴크스바겐(VW)의 배출가스 조작사건 이후 내리막이다.

혼다는 2030년까지 전 세계 판매량의 65% 정도를 HV와 전동차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유럽에서는 2025년까지 전 모델을 전동차로 전환한다.

혼다에 앞서 닛산(日産)도 디젤엔진 개발을 중단키로 결정했다.

도요타자동차는 유럽 디젤 승용차 시장에서 철수했으며 스즈키는 유럽에서의 디젤 판매를 중단했다.
유럽연합(EU)의 신차 판매에서 차지하는 디젤차 비중은 2015년 52%에서 해마다 낮아져 작년에는 36%로 떨어졌다.

하치고 타카히로(Takahiro Hachigo)회장은 1959년 생이다. 도쿄 시립대를 나와 1982년 혼다에 입사해 한평생 혼다 맨으로 살아왔다


김대호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