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주호텔앤리조트, 미국 뉴욕 소재 호텔 두 곳 인수

공유
0


아주호텔앤리조트, 미국 뉴욕 소재 호텔 두 곳 인수

호텔·리조트 종합 솔루션기업 도약 위한 발판 마련

center
아주호텔앤리조트가 미국 뉴욕 소재 호텔 두 곳을 인수했다. 사진은 하얏트 헤럴드 스퀘어 전경. 사진=아주호텔앤리조트
아주그룹 계열사 아주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문윤회)가 미국 뉴욕 맨하튼 한인타운에 위치한 하얏트 플레이스 뉴욕(Hyatt Place New York)과 하얏트 헤럴드 스퀘어(Hyatt Herald Square) 호텔을 인수했다.

2013년 문을 연 하얏트 플레이스 뉴욕은 185개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하얏트 헤럴드 스퀘어에는 122개 객실과 루프탑, 피트니스 시설이 들어서 있다. 두 호텔 모두 지난 5년간 평균 객실 점유율 97%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안정적인 수입 구조를 유지해왔다.
이번 인수로 아주호텔앤리조트는 미국에서 뉴욕 2곳, 워싱턴DC 1곳, 산호세 1곳, 시애틀 1곳의 해외 소재 호텔 5곳을 보유하게 됐으며 서울 1곳과 제주 1곳을 더해 총 7개 호텔 1437개 객실을 운영하게 됐다.

아주호텔앤리조트는 앞으로도 미국 내 주요 도시의 우량 호텔을 발굴해 투자·인수할 방침이며 이를 바탕으로 호텔·리조트 종합 설루션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호텔 관계자는 "지난 5년간 미국 호텔 투자사업에 꾸준히 집중해왔으며 호텔·리조트 종합 설루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