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금융, '핀테크' 주제로 해커톤대회 개최… 총상금 3400만원

공유
0


신한금융, '핀테크' 주제로 해커톤대회 개최… 총상금 3400만원

center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그룹 차원의 '신한 해커톤' 대회를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사진=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그룹 차원의 '신한 해커톤' 대회를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3일 동안 핀테크 서비스를 주제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의 130여개 API와 외부 API를 활용해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대회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우수 인재 및 파트너사를 확보할 예정이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팀을 이루어 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행사다.

대회 마지막 날 발표와 심사를 통해 13팀에 총상금 3천4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 1팀에는 1천만원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2팀에는 각 500만 원, 우수상 4팀은 각 200만 원 장려상 6팀에는 각 10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접수 기간은 내달 13일까지며,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입상팀 전원에게는 신한은행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대졸 신입 공채, 신한은행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두드림 스페이스 및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의 특전이 제공된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 해커톤을 매년 지속 개최해 최고의 상금과 최고의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해커톤 대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