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 내년 3월 아이패드프로에 듀얼카메라...아이폰SE2엔 LG디스플레이

공유
2


[글로벌-Biz 24] 애플 내년 3월 아이패드프로에 듀얼카메라...아이폰SE2엔 LG디스플레이

center
2020년형 아이패드프로 컨셉 렌더링(왼쪽)과 아이폰11프로. 이 아이패드프로는 내년 3월에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후면에 2개의 카메라가 보인다. 사진=벤야민 게스킨
애플이 2020년형 아이패드프로에 메인카메라를 듀얼(2)로 업그레이드하면서 놀라운 기능을 부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폰아레나는 12일(현지시각) 블룸버그의 마크구먼을 인용, 애플이 내년 3월 내놓을 전망인 아이패드프로에 카메라 위주의 강력한 업그레이드가 진행중이라고 보도했다.

■새 아이패드프로에는 3D시스템과 2대의 카메라

보도는 애플의 계획을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 애플이 기존 후면 싱글카메라를 듀얼(2)카메라로 업그레이드한 최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따르면 카메라 배치 내용은 아주 상세하지는 않지만 아이폰11의 카메라를 빌려오는 변화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차기 아이패드 프로에는 1200만화소의 메인카메라, 나이트모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이 카메라에는 일반적인 LED 플래시와 마이크가 동반된다. 비록 애플이 다른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긴 했지만 말이다.

소식통들은 그간의 아이폰 관련 소문처럼 애플이 작은 구멍을 필요로 하는 3D시스템 작업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사용자들이 방, 물체, 사람들의 3차원 복사본을 만들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애플의 새로운 3D 시스템은 처음에는 그리 대단해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블룸버그의 소식통들은 애플의 차세대 하드웨어 기능에서 밀고 있는 증강현실(AR)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설정은 수년 동안 개발되어 왔으며, 기존 아이패드프로와 아이폰 모델에서 사용되는 페이스ID보다 훨씬더 진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말이 나온 김에 2020년형 아이폰12와 아이폰12프로에는 5G 통신망 지원 외에 애플의 새로운 AR에 중점을 둔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수년간 아이폰 카메라를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태블릿에 관해서는 같은 같은 결심을 보여주지 못했다. 기존 세대의 아이패드 프로 모델은 아이폰XR로부터 카메라를 빌려오기 때문에 이 업그레이드는 확실히 구매자들로부터 환영받을 것이다.

■2020년형 아이패드 발표시점은 내년 3월?

지난해 10월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이 발표됐고 초기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12개월 후에 업그레이드된 라인업을 발표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일반적으로 18개월마다 공개되기 때문에 이는 그다지 말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이제 그 회의론이 정당화 된 것 같다.

애플은 최근 실적 발표를 통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의 부재를 감안한 4분기 실적 전망치를 발표하며 2019년 아이패드 프로 업데이트설을 잠재웠다. 블룸버그는 공식 도입이 2020년 상반기 어느 시점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주장한다. 정확한 일정은 아직 제공되지 않았지만 그 소식은 두 가지 중 하나를 의미할 수 있다. 애플은 6월 초에 WWDC에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거나, 연례 행사에서 3월 말 발표하는 것이다. 이는 유명한 애플 분석가인 궈밍치가 일정을 언급했기에 가능성이 높은 것같다.

■2020년형 아이패드프로와 아이폰SE2가 함께 나올 수 있다

애플이 내년 3월 2020년형 아이패드 프로 모델 출시를 결정한다면, 업그레이드된 태블릿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이폰 SE2와 함께 출시될 것이다. 아이폰SE2는 오리지널 아이폰SE를 영적으로 계승할 것이며 현재 애플의 가장 가장 싸고 가장 작은 스마트폰인 아이폰8을 기반으로 만들어질 것으로 알려졌다.

이 단말기에는 LG디스플레이의 4.7인치 액정표시장치(LCD), 두꺼운 베젤, 터치 ID를 포함하는 물리적 홈버튼이 탑재된다.

후면 패널은 또다시 유리로 제작될 것이다. 후면에 사용되는 센서가 아이폰8이나 아이폰11과 같은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할 것이다.

내부를 보면 애플은 아이폰SE 2에는 A13 바이오닉 칩셋, 3기가바이트(GB) 램, 64GB 내장메모리가 들어간다. 최신 iOS 13이 선탑재되며, 이 단말기는 나이트모드와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