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로봇 시리즈와 한정판 플레이세트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토이저러스서 출시

이번에 선보이는 벅스봇 이그니션 변신 로봇 시리즈는 카로스, 무타, 헤라클레스 등 총 3종이다. 인간의 형상을 한 ‘휴머노이드 모드’로 변환이 가능하다. 무게가 131% 늘고 뿔 각도가 넓어지는 등 공격력과 방어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돼 더욱 강력한 배틀을 펼칠 수 있다.
이와 함께 선보인 ‘변신 배틀 플레이세트’는 새롭게 출시된 변신 로봇 2종과 여러 형태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배틀 아레나로 구성돼 기존 벅스봇 완구와 배틀 놀이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업체 측은 예상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스페셜 G 플레이세트’와 ‘스페셜 S 플레이세트’도 내놓았다. 각 플레이세트는 벅스봇 완구 2종과 배틀 아레나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페셜 G 플레이세트에는 금색 카로스가, 스페셜 S 플레이세트에는 은색 무타가 각각 포함됐다.
장수풍뎅이, 사슴벌레와 같이 아이들이 열광하는 곤충의 모습을 한 벅스봇 이그니션은 손쉬운 조작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든 역동적인 배틀 놀이를 즐길 수 있어 올 하반기 대세 완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발표한 2019년 하반기 완구 판매 순위 2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CJ ENM과 칵테일미디어가 공동 기획한 곤충 메카 배틀 애니메이션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30분 투니버스에서 방영하고 있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