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C&C,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

공유
0


SK㈜ C&C,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경제적·사회적 가치 동시 추구 경영 성과 인정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 노력 지속 평가받아

center
SK(주) C&C가 11일 서울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SKC&C
SK(주) C&C 11 서울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이 날 밝혔다.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은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우수 기업 사례를 발굴해 격려하는 정부 유일의 지속가능경영 포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대한상공회의소·일자리위원회·한국표준협회·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주관했다.

SK㈜ C&C는 이번 수상에 대해 "그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이해관계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 노력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심사위원들은 SK C&C의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DBL(Double Bottom Line) 경영 활동 성과를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SK(주) C&C는 2019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공개하는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 했다. SK(주) C&C가 발표한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는 ▲경제간접 기여성과(기업 활동으로 국내 경제에 간접적으로 기여하는 가치) ▲비즈니스 사회 성과(제품·서비스의 개발 및 생산, 판매를 통해 발생하는 가치) ▲사회공헌 사회성과(지역사회 공동체에 대한 사회 공헌 활동)로 분류된다.

또한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및 디지털 기반 DBL 비즈니스 모델 혁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것도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경쟁 요소로 뽑힌다.

한편 SK(주) C&C는 이해관계자들에게 회사 전반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 공유를 위해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2019년 국내 기업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복합기업군 ‘인더스트리 리더’로 선정되며 국내외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