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듀렉스, 올바른 성 인식 확산 위해 웹툰 작가 '피터몬'과 공감형 웹툰 연재

글로벌이코노믹

듀렉스, 올바른 성 인식 확산 위해 웹툰 작가 '피터몬'과 공감형 웹툰 연재

사진=듀렉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듀렉스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이세정 기자] 콘돔 브랜드 듀렉스는 인기 웹툰 작가 ‘피터몬’과 함께 건강하고 열린 성문화를 조성하고 올바른 성(姓) 인식 확산을 위해 총 12편의 브랜드 웹툰, ‘잉어왕의 2030 남자 리얼라이프’를 연재한다고 18일 밝혔다.

듀렉스 브랜드 웹툰은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인 다음을 통해 18일부터 4월 첫째주까지 19세 이상 등급으로 연재된다. 듀렉스는 비주얼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콘텐츠 소구 문화와 다소 민감할 수 있는 성적 요소를 재치있게 표현하고자 브랜드 웹툰 연재를 결정하였다.

듀렉스는 성인들의 생활 속 에피소드와 ‘성’을 재치있게 연결해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며, 이를 통해 ‘성’에 대한 선입견을 바로잡고 건전한 성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듀렉스 브랜드 웹툰은 성교육을 소재로 한 전형적인 웹툰과는 달리 실제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에피소드에 웹툰 특유의 코믹함과 감성적 코드를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학교 등에서 배워왔던 성교육 내용을 그림으로 알리는 진부한 형식에서 벗어나, 성인이라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바탕으로 ‘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성인을 위한 ‘공감형 성교육 웹툰’을 선보인다.

이번 듀렉스 브랜드 웹툰은 안전한 성생활 전도사 ‘듀렉스맨’이 피터몬의 대표작인 ‘잉어왕’의 캐릭터인 연애 초보자 ‘잉어’와 ‘붕어’, 연애 고수 ‘토끼’, ‘고등어-보라 커플’의 성적 고민과 환타지에 맞춰 콘돔의 올바른 사용, 피임 등 건강한 성지식을 전달한다.
이세정 기자 sjl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