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이민호·조달환 등 순위 올라

8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명단공개'에서는 '재능1+1과감한 도전으로 대박 터진 스타들' 순위가 발표된 가운데 김기수, 배우 김수현, 가수 홍진영, 베우 이민호, 조달환, 가수 레인보우 지숙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이날 1위에 오른 김기수는 개그 프로에서 '댄서킴'으로 인기를 끌었다. 현재 김기수는 뷰티 크리에이터 채널을 운영, 젠더리스 뷰티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유명 코스매틱 브랜드와 콜래보로 꽃길을 걷고 있는 김기수는 뛰어난 메이크업 지식으로 '화섹남'으로 불리고 있다. 그가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은 구독자수가 8만명을 넘어섰다.
김기수는 뷰티크리에이터가 된 계기로 악성 댓글로 대인기피증을 겪은 것을 꼽았다. 이후 독학으로 동영상 다루는 법을 배운 김기수는 유명 뷰티크리에이터의 영상을 학습한 뒤 온라인 채널을 열어 승승장구하고 있다. 특히 김기수는 "채널 운영 후 안티가 팬으로 돌아서는 기이한 현상을 겪었다"며 변신의 즐거움을 전했다.
2위는 김수현이 올랐다. 2012년 즈음 볼링을 치기 시작한 김수현은 2016년 한국 프로볼러 대회에 출전했다. 김수현은 FT아일랜드 이홍기와 함께 프로 볼러 선발전에 출전, 214.6을 획득하면서 114명 중에서 31등으로 가볍게 1차전을 통과했다. 김수현은 2차전에서 합격기준점이 200점인데 평균 192.3점대로 아쉬운 성적을 냈다.
땀 흘리는 운동을 좋아하는 김수현은 중학교 때 스킨스쿠버 자격증을 땄고 고등학교 때는 암벽 등반을 즐겼다. 또 촬영이 없는 날 저전기를 타온 김수현은 자전거 묘기까지 자유자재로 선보이고 있다.
그밖에 김수현은 2007년 드라마 '드림하이'의 OST '드리밍'을 부르는 가 하면 '해를 품은 달' '별에서 온 그대' 등에서도 OST를 불러 가수 못지않은 노래 실력을 뽐내고 있다.
다재다능한 재능을 가진 스타 3위는 가수 홍진영이 꼽혔다. 지난 2월 신곡 '사랑한다 안한다'를 발표한 홍진영은 예능프로그램 '언니들의 슬램덩크2'에서 활약중이다.
홍진영은 2007년 4인조 걸그룹 스완으로 활동했으나 두 달만에 해체됐다. 하지만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다시 도전해 2009년 트로트 가수로 변신했다.
최근 홍진영이 새롭게 도전한 분야는 김영철의 화제의 신곡 '따르릉'을 작사, 작곡했다. 2015년 즈음 자작곡을 만든 홍진영은 SNS에서 공개 오디션을 통해 김영철에게 곡을 건넸다. 일렉 트로트 장르의 '따르릉'은 홍진영x김영철의 특급 콜라보로 지난달 20일 발표되자마자 2주만에 트로트 순위 ㅂ위에 오르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그밖에 홍진영의 숨겨진 반전 과거로 2006년부터 단역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다.
Eh 배우 이민호가 재능과 끼로 대박을 터트린 스타 4위에 올랐다. 오는 12일 군입대를 앞둔 이민호는 지난 4월 수지와 교제2주년 기념파티를 열기도 했다.
2009년 드라마 '꽃보다 남자'에서 스타덤에 오른 배우 이민호는 2013년 '상속자들'을 통해 아시아 최고의 한류스타로 떠올랐다. 또 이민호는 드라마 OST뿐만 아니라 여러 차례 솔로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 활동을 해 왔다.
평소 다큐멘터리에 관심이 많았던 이민호는 최근 방송된 'DMZ더 와일드'에서 다큐 프리젠테로 활약했다. 그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노 개런티로 2015년 7월부터 2017년 봄까지 약 700일간을 다큐멘터리 프리젠터로 활약했다. 이민호는 "고생을 하고 힘들었지만 다큐를 하고자 하는 의지가 더 컸다"고 소감을 밝혔다.
5위는 캘리그라피 전시회를 연 배우 조달환이 꼽혔다. 조달환은 2001년 연기자로 데뷔, 영화 '두사부일체', '공모자들', '상의원' 등에 출연한 17년차 배우다. 그는 2013년 예능 '우리 동네 예체능'에서 탁구 실력을 과시했고 평소 글쓰기에도 관심이 많다.
평소 SNS에 아름다운 사진을 찍어 올리며 다방면에서 재주를 과시해온 조달환의 숨겨둔 재능은 바로 캘리그라피였다. 조달환은 난독증을 치료하고 집중력 향상을 위해 캘리그라피를 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2012년 영화 '춘몽' 등의 타이틀 로고를 직접 디자인하기도 했다.
조달환은 2013년에는 연예인 최초로 개인 캘리그라피 전시회를 열기도 했다. 그 밖에 가수 김범수의 음반 자켓에 캘리그라피로 솜씨를 뽐냈다. 게다가 조달환은 자신의 청첩장까지 캘리그라피로 직접 만들어 로맨스 가이 면모를 보였다.
6위는 레인보우 지숙으로 블로그로 대박 터진 스타로 꼽혔다. 뷰티, 요리 등으로 파워블로거로 활약하는 지숙은 상업적이 아니라 사비를 들여 블로그를 가꾸고 있다. 지숙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재료비가 많이 들었다고 털어 놓았다.
한편, tvN '명단공개'는 김성주, 유은호 진행으로 매주 월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