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소라·나르샤가 즐겨 먹는 '레몬밤', 다이어트에만 탁월? 효과 보니

글로벌이코노믹

이소라·나르샤가 즐겨 먹는 '레몬밤', 다이어트에만 탁월? 효과 보니

레몬밤이 포털에서 관심이다. 사진=방송화면 이미지 확대보기
레몬밤이 포털에서 관심이다. 사진=방송화면
레몬밤이 포털에서 관심이다.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이며 레몬과 유사한 향이 특징이다. 통상 분말의 형태로 차로 마시거나 샐러드나 스프, 생선과 육류 등 다양한 곳에 쓰인다.

레몬과 유사한 향이 있어 감정을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며 심장 박동수를 낮추고 혈압을 낮춘다. 전갈이나 독거미에 물렸을 때 해독작용이 있고 설사를 완화시키며 바이러스를 막는 데 큰 효과가 있다.

과거에는 천연두에도 효능이 있고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용으로 사용해 왔다.
또한, 독버섯해독, 복통, 위궤양, 생리통 억제, 생리 촉진에 사용해 왔으며 예로부터 방향요법(향기요법)에 필수적으로 사용해 왔다.

이밖에 잎과 가지에서 추출한 액기스는 탈모방지, 목욕제 등으로 이용되며 차는 진정 · 건위 · 강장 · 신경 고양 등에 효능이 있으며, 기분을 상쾌하게 하기 위해 마시기도 한다.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최근 모델 이소라가 추천하고, 나르샤가 다이어트 방법으로 운동과 함께 섭취하면서 관심이 집중됐다.

레몬밤에는 풍부한 정유와 로즈마린 산 등의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 몸에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요즘 뜨는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이용되고 있다.

다만 과다 섭취는 절대 금물이니 일일 적정 섭취량을 섭취해야한다.

레몬밤 분말을 차로 우려내서 먹을 경우 하루 섭취량 한 큰 술 물1.5L 기준 약 1.35~2g을 기준으로 우려낸 다음 먹으면 된다. 식욕증가, 현기증 천명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니 증상이 느껴지면 복용을 멈춰야 한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