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여기!] CJENM오쇼핑 GS수퍼마켓 신세계百 外

공유
0

[오늘 여기!] CJENM오쇼핑 GS수퍼마켓 신세계百 外

[글로벌이코노믹 김형수 기자]

◇CJ ENM 오쇼핑 “콘텐츠 커머스 본격 시동”


CJ ENM 오쇼핑부문=제공이미지 확대보기
CJ ENM 오쇼핑부문=제공


CJ ENM 오쇼핑부문은 예능, 드라마 등과 협업하며 ‘콘텐츠 커머스’에 본격 시동을 걸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콘텐츠 커머스는 프로그램 초기 기획 단계부터 협의가 이뤄진다는 점이 PPL과 다르다고 할 수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tvN 예능 프로그램 ‘커피 프렌즈’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콘텐츠 커머스를 시도했다.

◇GS수퍼마켓, 앱 활용 간편 결제 고객 증가


GS수퍼마켓은 지난해 3월 출시한 GS수퍼마켓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의 1년간 성과를 분석해 보니, QR코드를 통한 간편 결제 비율이 앱 도입 초기 6개월(3~8월) 대비 후기 6개월(9월~2월) 사용률이 7배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GS수퍼마켓은 결제 시간이 약 20여초(GS수퍼마켓 시뮬레이션 결과) 단축되는 것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풀이했다.

◇신세계백화점, 골프전문관 오픈 30주년 기념 행사


신세계백화점은 골프전문관의 오픈 30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30주년 기념 초특가 상품 ▲신세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 ▲브랜드 특별 전시 ▲고객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운 ‘신세계 골프 페어’를 펼친다고 밝혔다. 골프 클럽과 용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옥션, 각인볼펜·각인지갑 등 각인 상품 인기


옥션은 올 들어(1/1-3/26) ‘각인’ 서비스가 포함된 상품의 판매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최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기간 ‘각인볼펜’ 판매량은 3배(283%) 이상 껑충 뛰었으며, 브랜드보다 이니셜을 새겨 넣은 ‘각인가죽지갑’과 ‘각인키홀더’도 각각 167%, 79%로 판매가 늘었다.

◇GS25, 벚꽃 시즌 한정 PB 음료 중국·대만 수출


GS25는 시즌 한정 PB 상품 음료 2종을 해외로 수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한 상품은 유어스벚꽃스파클링, 유어스벚꽃청포도에이드 2종이다. 수출 대상국은 대만과 중국이며 총 30만캔 규모다. 수출 물량은 지난달에 선적 완료해 대만과 중국 현지에서도 지난 18일에 동시 출시했다. 현지에서도 봄철 나들이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월드타워, 하키도쿠 선수 휠체어 기네스 기록 도전 성공


롯데물산은 알바니아 패럴림픽 국가대표인 하키도쿠 선수가 27일 롯데월드타워에서 ‘휠체어 계단 내려가기’ 기네스 기록에 도전했다고 밝혔다. 롯데월드타워 123층에서 1층까지 휠체어를 타고 내려간 특별한 도전이다. 하키도쿠 선수는 역대 최다 계단(2917개)을 49분56초로 완주하며 새로운 기네스 기록 도전에 성공했다.


김형수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