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 가격하락 양파 소비촉진 특판···농가 돕기 앞장

공유
0

농협, 가격하락 양파 소비촉진 특판···농가 돕기 앞장

7일 오후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2022년산 제주 조생양파 소비촉진 특판행사를 실시하고 (왼쪽 다섯번째부터)고영권 제주 정무부지사,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위성곤 국회의원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농협]이미지 확대보기
7일 오후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2022년산 제주 조생양파 소비촉진 특판행사를 실시하고 (왼쪽 다섯번째부터)고영권 제주 정무부지사,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위성곤 국회의원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농협]
농협은 평년대비 45% 가량 가격이 떨어진 양파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2022년산 제주 조생양파 소비촉진 특판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4월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실시되며, 특판을 통한 소비 확대로 가격하락에 어려움을 겪는 양파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특판행사에는 농식품부의 농산물소비쿠폰 할인이 적용돼 양파(3kg)를 시중 판매가 대비 약 35%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7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과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 김종훈 농식품부 차관,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 등이 참석해 양파소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양파가격 안정을 위해 소비촉진 행사를 비롯해 다각적인 수급안정 대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양파 소비촉진에 동참하셔서 건강도 챙기시고 양파 농가에도 도움을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6일 SPC그룹과 함께 '무안 양파빵'을 이용한 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했으며,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는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1000만원 상당의 양파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등 우리 농가 양파 소비촉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종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zzongy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