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아제약, 체내형 생리대 '템포 탐폰' 美 FDA 승인

공유
0

동아제약, 체내형 생리대 '템포 탐폰' 美 FDA 승인

동아제약 템포 탐폰. 사진=동아제약이미지 확대보기
동아제약 템포 탐폰.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은 '템포 탐폰'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템포 탐폰은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체내 삽입형 생리대인 템포 탐폰은 2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9월 내추럴 유기농 라인이 미국 FDA 승인을 받았고, 이번에 승인받은 제품은 오리지널 순면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템포 탐폰 제품은 오코텍스 인증부터 최근 미국 FDA 승인까지 획득해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템포를 통해 여성의 삶이 좀 더 자유롭고 편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오코텍스 인증은 유럽 에코섬유 인증 라벨로 100여가지가 넘는 유해 물질 테스트를 거치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을 심사하는 친환경 섬유인증시스템이다.

한편 동아제약 템포는 1977년 탐폰 제품을 출시한 이후 탐폰 시장에서 그 입지를 공고히 유지하고 있다. 2019년 템포 내추럴 순면라이너 출시를 시작으로 2020년 순면패드 중형, 대형, 오버나이트까지 출시해 소비자들의 생리용품 선택권을 폭넓게 제시하고 있다. 또 2020년 국제 NGO 단체인 지파운데이션과 협약을 맺고 여성 청소년에게 생리대를 후원하는 ‘한 템포 더 따뜻하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h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