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쿠팡 전통시장 판로 지원부터 파라다이스시티 쓱라이브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쿠팡 전통시장 판로 지원부터 파라다이스시티 쓱라이브까지

◆ 쿠팡, 중기부·동반위 등과 상생협약 체결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왼쪽부터),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사진=쿠팡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왼쪽부터),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사진=쿠팡
쿠팡이 중소벤처기업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지역 공존 사업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전통시장의 판로 확대를 목적으로 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쿠팡은 협약을 통해 자사 음식 배달 서비스인 쿠팡이츠와 연계하여 상인들의 입점, 온라인 정착을 지원한다. 이전부터 자체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 왔다. 실제로 해당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국 52개 전통시장 300여개의 가맹점들의 지난해 12월 매출은 연초 대비 평균 77% 성장했다.

이번 상생협약식은 10월 2일까지 경북 영주시민 운동장에서 개최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 내부 행사로 진행된다. 전국 전통시장 100개 점포가 참여하는 박람회에서 쿠팡은 별도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 상인들의 쿠팡이츠 입점 상담을 진행한다.

◆ 티몬, 10월 1일부터 ‘몬스터세일위크’ 진행


10월 몬스터세일위크. 사진=티몬
10월 몬스터세일위크. 사진=티몬


티몬이 10월 1일부터 1주일간 월간 최대 프로모션인 ‘몬스터세일위크’를 개최한다. 먼저 1일 0시에 특가 상품과 혜택을 일괄 공개한다. 행사 기간 특가 상품을 놓친 고객들에게 사전 준비 기간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일례로 특가 여행상품을 원하는 고객은 1일에 상품을 미리 확인하고, 3일 0시에 ‘여행데이’ 전용 쿠폰을 적용해 최대 2만원의 추가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여행 상품들을 특가로 준비했다. 3일에는 △일본 후쿠오카·오사카 자유여행권을 준비했다. 왕복항복권과 2박3일 호텔 숙박권을 포함한 구성으로 카드사 추가할인까지 가능하다. 같은 날 오전·오후 10시에 한정 판매하는 10분 어택에서는 △빌라드애월 제주 숙박권을 준비했다.

‘몬스터딜’을 주목하면 생필품 특가 쇼핑도 가능하다. 1일에는 △비비고 진국육수 소고기 양지 △스파클생수 등이 특가다. 2일에는 △오뚜기밥 △LG생활건강 헤어·바디용품과 세제 △유한킴벌리 화이트 생리대 모음 등을 최저가 수준으로 만날 수 있다. 이날까지 지급하는 12% ‘몬스터세일위크 사전쿠폰’과 카카오페이 결제할인을 중복 적용하면 최대 22%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 위메프, 10월 ‘위메프데이’ 진행


10월 위메프데이. 사진=위메프
10월 위메프데이.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다음달 1~5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장보기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위메프데이는 매월 1일 위메프가 진행하는 특가 행사로 MD가 전문적으로 큐레이션한 세부 코너를 운영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생필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메인 코너인 ‘슈퍼위메프데이’에서 시즌 이슈와 트렌드를 반영한 이달의 핫딜 상품을 매일 4개씩 공개한다. 주요 상품은 △활꽃게 암수혼합 2kg △액츠 실내건조 세탁세제 3.2L 3개 패키지 등이다.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운영한다. 전달에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을 선보이며, 매일 카테고리(디지털·투어·라이프, 마트, 패션·뷰티, 베이비) 당 10개씩 총 200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도드람한돈 냉장 삼겹살 구이용 500g △매직캔 히포 휴지통 27L+리필 3롤 등이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과 제휴 카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 ‘경기도 여기어때’ 가을맞이 여행 할인 대전


경기도 여기어때 할인대전. 사진=여기어때
경기도 여기어때 할인대전.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와 경기도,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테마여행 이벤트를 연다. 다음달 9일까지 경기 지역 여행 상품을 할인하는 총 9만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한다. 이중 숙박 전용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지급하고, 발급 당일 사용하도록 한다.

숙박 쿠폰은 2가지로 나뉜다. ‘DMZ 평화 여행’ 전용 쿠폰은 파주, 고양, 김포, 연천 지역 숙소 예약 시 사용가능하다. 7만원 초과 결제 시 3만원, 7만원 이하 결제 시 2만원을 할인한다. ‘일상속경기여행’ 전용 쿠폰은 수원, 화성, 안산, 평택, 안양, 시흥, 의정부, 이천, 포천, 양평, 가평, 여주 등 12개 시군에서 적용한다. 사용 조건은 DMZ 평화 여행과 동일하다.

레저티켓도 최대 3만원 쿠폰팩을 준비했다. 경기도 16개 지역에서 사용 가능하고,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받는 혜택이다. 이외에도 DMZ 여행의 명소를 소개하는 콘텐츠도 공개했다. 연천 재인폭포, 파주 임진강 독개다리 등 관광 명소를 영상 콘텐츠 ‘지금, DMZ’에 담았다.

◆ 당근마켓·서울시자원봉사센터, ‘얼음 땡 캠페인’ 성료


'얼음 땡 캠페인’ 현장. 사진=서울시자원봉사센터
'얼음 땡 캠페인’ 현장. 사진=서울시자원봉사센터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진행한 ‘얼음 땡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얼음 땡 캠페인은 2020년 8월부터 매년 여름 서울시 주관으로 진행하는 봉사 캠페인으로, 올해는 서울 지역 68곳에 설치된 ‘얼음 땡 정거장’에서 아이스팩, 아이스박스, 생수 등 여름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기부받았다.

당근마켓은 올해 얼음 땡 캠페인에 핵심 파트너로 참여했다. 나눔의 거점이 되는 정거장 위치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동네 얼음 땡 정거장’ 테마 지도를 앱 내에서 제공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정보와 후기를 활발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동네생활’ 탭에 얼음 땡 캠페인 카테고리를 마련하고, 당근마켓 홈피드에서 관련 소식을 안내하는 등 참여 확산에 기여했다.

그 결과 물과 음료는 6만8234개, 아이스팩은 7788개가 모였다. 이를 탄소배출량으로 환산하면 1만3239kg에 달하는 탄소를 절감한 셈이며, 소나무 약 100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다. 모인 물품은 독거노인가구 중 냉방이 어려운 가구, 폭우로 인한 수해 복구를 진행하는 봉사자, 택배 기사 등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 조선 팰리스, BGZT COLLECTION 협업 패키지 선봬


조선팰리스 브그즈트 컬렉션 패키지.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팰리스 브그즈트 컬렉션 패키지.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조선 팰리스)’이 번개장터 명품 편집숍인 브그즈트 컬렉션(BGZT COLLECTION)과 함께 ‘조선 팰리스 X 브그즈트 컬렉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센터필드 웨스트동 1층에 위치한 브그즈트 컬렉션 매장에서의 프라이빗 서비스와 기프트를 받을 수 있다. 프라이빗 서비스에는 제품 구입 시 10% 할인(최대 20만원), 시계 일오차 체크 및 자성 제거 서비스 혹은 주얼리 세척 서비스 중 택 1, 프라이빗 VIP 쇼퍼 서비스 및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포함됐다.

체크인 시에는 스위스 알코사의 세척제 오드떵의 유기농 프리미엄 시계·주얼리 세척 키트를 제공한다. 또한 콘스탄스 뷔페 레스토랑에서의 2인 조식을 비롯해 커피와 쿠키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랜드 마스터스룸 이상의 객실은 인룸다이닝 와인과 핑거푸드 구성의 ‘스테이 딜라이트’를 제공하며, 스위트룸 이상 투숙객에게는 1914 라운지앤바에서 와인과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1914 팰리스’ 혜택을 제공한다.

◆ 파라다이스시티, SSG닷컴서 ‘쓱라이브’ 특별 방송 진행


파라다이스시티_SSG닷컴 ‘쓱라이브’ 특별 라이브 방송. 사진=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_SSG닷컴 ‘쓱라이브’ 특별 라이브 방송. 사진=파라다이스시티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가 10월 4일 오후 8시부터 60분간 SSG닷컴의 ‘쓱라이브’를 통해 특별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베스트셀러 객실 상품들을 최대 67% 할인가로 선보이고, 다채로운 부대시설 이용 혜택과 ‘쓱라이브’ 전용 혜택을 담았다.

상품은 디럭스 1박 및 2박 패키지, 로열 스위트 패키지로 구성했다. △스파 ‘씨메르’,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주중·주말 무료 이용 △‘사우나’(2인) 1회 이용 △온수풀 무제한 이용(일~수 체크인 기준) △어린이 인원 추가비 무료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1박 패키지는 5만원의 리조트 머니를, 2박 패키지는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온더플레이트’ 조식 2인 1회 이용 혜택과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핸드크림’을 제공한다.

로열 스위트 패키지는 리조트 머니 30만 원과 함께 △실내외 사계절 온수풀 무제한 이용 △인원 추가비 무료(최대 성인 4인, 어린이 2인)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맥주’,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디퓨저’, ‘시그니처 핸드크림’, ‘조안 테디베어’ 인형 등 파라다이스 상품을 증정한다.이외에도 패키지별 선착순으로 최대 30만원 할인하고, 라이브 방송 1분 이상 시청자 전원 대상으로는 5%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