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40살 동갑' E.T 만난 동원참치 外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40살 동갑' E.T 만난 동원참치 外

◆ CJ제일제당 고메,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선봬

고메 화끈불닭봉, 알싸쯔란봉 제품. 사진=CJ제일제당
고메 화끈불닭봉, 알싸쯔란봉 제품.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고메 브랜드 ‘고메’가 ‘화끈불닭봉’·’알싸쯔란봉’ 등 뼈 있는 치킨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고메 브랜드 최초로 출시한 뼈 있는 치킨으로, 불닭, 쯔란 등 익숙한 소스에 셰프의 노하우를 담았다. 순살치킨, 너겟만 판매한 데 이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힌 것이다.

신제품은 오븐에 구워내 기름기를 빼고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삼양 불닭소스와 콜라보한 ‘화끈불닭봉’은 매운맛이 특징이며, ‘알싸쯔란봉’은 쯔란과 양꼬치 조합으로 알싸하고 이국적인 맛을 냈다.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약 12분 만에 조리된다.

◆ 동원F&B, 동원참치·영화 E.T 40주년 기념 협업 한정판 출시

동원참치&영화 E.T 40주년 기념 협업 한정판. 사진=동원F&B
동원참치&영화 E.T 40주년 기념 협업 한정판. 사진=동원F&B
동원F&B 동원참치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SF 영화 ‘이티(E.T) 더 엑스트라 테레스트리얼(The Extra-Terrestrial)’와 손잡고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동원참치 출시 40주년과 영화 ‘E.T’ 개봉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은 E.T와 주인공 소년이 손가락 끝을 마주하며 교감하는 영화 메인 포스터 이미지와 달을 배경으로 자전거가 날아오르는 영화 명장면 등을 별자리로 표현해 디자인했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의 가다랑어 함량을 기존의 79%에서 82%로 늘리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담았다. 아울러 굿즈를 비롯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 크라운제과, ‘디샤미니 프로틴’ 초콜릿 출시

디샤미니 프로틴. 사진=크라운제과
디샤미니 프로틴. 사진=크라운제과
크라운제과가 인기 제품 ‘디샤미니’에 고단백 우유크림을 담은 ‘디샤미니 프로틴’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최고급 벨기에 발리깔레보사 초콜릿 쉘 속을 단백질로 채웠다. 밀크초콜릿의 달콤함과 풍미가 진한 우유크림과 어우러진 맛을 낸다.

견과류가 아닌 순수한 우유 단백질(9.8%)로 채워 텁텁함 대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당 보충을 비롯해 유산소 운동에 도움을 주는 카카오 성분과 근성장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디샤미니 특유의 파우치 타입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낱개 포장으로 손에 묻지 않고 먹을 수 있다.

◆ 롯데칠성음료, 2022년산 ‘보졸레 누보’ 선봬

2022 보졸레 누보 라인업. 사진=롯데칠성음료
2022 보졸레 누보 라인업.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산 햇 와인 ‘보졸레 누보’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로 만든 레드와인 5종이며,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1종,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 3종, 조셉 드루앙 보졸레 빌라쥬 누보 1종으로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 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시켜 11월 셋째 주 목요일 정시에 전 세계 판매가 동시에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해 가장 먼저 선보이는 ‘햇 와인’이기도 하다. 보졸레 누보 축제 창시자 조르쥐 뒤뵈프 와이너리의 보졸레 누보와 보졸레 빌라쥬 누보, 프랑스 부르고뉴 와인의 거장인 조셉 드루앙의 보졸레 빌라쥬 누보는 일반적인 레드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이다.

◆ 설화수, 2022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설화수 2022 홀리데이 컬렉션. 사진=아모레퍼시픽
설화수 2022 홀리데이 컬렉션.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2022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한정판 ‘해피 홀리데이 프롬 설화수(Happy Holidays from Sulwhasoo)’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당신의 의미 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설화(눈꽃)', '윤조에센스 백자', '선물'이란 세 가지 콘셉트로 표현했다. 설화수의 대표 색상인 ‘앰버(Amber)’와 ‘실버(Silver)’가 어우러진다.

이번 컬렉션은 설화수 베스트셀러인 윤조에센스와 자음생세럼, 자음생크림이 본품으로 들어가는 3가지 기획 세트로 구성됐다. 각 세트는 베스트셀러 본품 외에도 여윤팩과 순행클렌징폼 등 다양한 제품이 함께 담겼다. 특히 윤조에센스 기획 세트에는 지난 9월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된 윤조에센스 백자 에디션 두 병이 각기 다른 용량으로 들었다.

설화수는 컬렉션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도예가 심보근 작가 브랜드 ‘무자기’와 협업한 선물을 증정한다. 꽃잎 모양을 이용한 향초, 와인잔, 접시 등 홀리데이 컬렉션과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다양한 선물이 준비됐다.

◆ hy, '술담화'와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출시

막쿠르트. 사진=hy
막쿠르트. 사진=hy
유통전문기업 hy가 전통주 구독 플랫폼 '술담화'와 함께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를 출시한다. 막쿠르트는 hy의 첫 번째 주(酒)류 협업 제품이다. 막쿠르트는 새콤달콤하면서 구수한 맛이 특징이며, 산미가 짭조름한 맛을 잡아준다. 냉동실에 4시간 이상 얼리면 셔벗 형태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450ml 단일 구성이며 패키지에는 야쿠르트 고유 디자인을 적용했다. 술담화 홈페이지 '담화마켓'을 통해 6000개 한정 판매한다. hy와 술담화는 각자 보유한 정기 구독 서비스 경험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레딧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야쿠르트 디자인을 활용한 굿즈와 전용 밀키트 출시도 추진한다.

◆ 엠즈베이커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출시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사진=매일홀딩스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 사진=매일홀딩스
매일유업 디저트 전문 관계사 엠즈베이커스가 신제품 ‘매일생크림 바스크 치즈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CU 전용 상품으로, 고온에서 표면을 태우듯 그을리며 구워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과 스모키 향이 특징이다.

여기에 매일생크림을 올려 치즈와 생크림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155g 작은 용량으로 혼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바스크 치즈케이크는 스페인의 바스크 지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크림치즈와 생크림 등을 섞어 단시간 고온에 구워 꾸덕하고 진한 식감과 그을린 표면이 특징이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엠샴푸, 탈모 기능성 신제품 출시

아이엠샴푸 신제품.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엠샴푸 신제품.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헤어케어 브랜드 ‘JUST AS I AM(아이엠)’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한다. 아이엠이 선보이는 신제품은 ‘아이엠 샴푸 N2’ 라인의 토닉과 트리트먼트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엠 토닉 N2’는 두피 열감을 완화하고 노세범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두피 열감은 지루성 두피염, 탈모 등 두피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고효능 토닉으로 청량감을 높여 두피 열을 완화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준다. 씻어 낼 필요 없이 모발 세정 후 적당량을 두피에 뿌려주는 것만으로 탈모 증상 관리가 가능하다.

‘아이엠 트리트먼트 N2’는 두피에도 사용 가능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10초 만에 두피 각질을 관리하고 모발을 유연하게 가꿔주며 물에 닿으면 크림으로 변하는 고농축 제형이다. 두 제품 모두 시트러스 향 뒤에 이어지는 깊고 묵직한 우디와 머스크향의 N2 라인이다.

◆ BYC, 멸종위기동물 일러스트 담은 유아용 속옷 출시

유아용 속옷. 사진=BYC
유아용 속옷. 사진=BYC
BYC가 멸종위기동물 인식을 위한 유아용 속옷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남,여아용 팬티 세트(3매입)와 런닝으로 순면삼각, 스판삼각, 드로즈, 런닝 등 속옷 12종으로 구성됐다. 디자인에 활용된 동물은 북극곰, 대륙사슴, 흰코뿔소, 아무르 호랑이 등 8종류로, 파스텔톤 색상과 생동감 있는 일러스트를 담았다.

BYC는 환경 문제에 대한 메시지가 쉽고 재미있게 전달될 수 있도록 제품과 함께 설명 카드를 동봉했다. 설명 카드에는 아이들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법을 소개하고, 현재 살아있는 생물 종의 보전상태와 단계별 특징을 기록했다. 수익금 일부는 생명다양성 재단에 기부하는 등 사회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배달의민족, 새 서체 '글림체' 출시

배달의민족 글림체.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글림체. 사진=우아한형제들
매년 한글 서체를 개발, 무료로 배포해온 배달의민족(배민)이 올해 새로운 한글 그림 글자를 출시했다. 새 서체 이름은 글자의 '글'과 그림의 '림'을 따서 지은 '글림체'다. 글림체는 그림과 글자가 합쳐진 그림 글자 형태로, 배민 마스코트인 배달이친구들과 서체 프로젝트가 만나 탄생했다. 멀리서 보면 글자 같지만 자음 모음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배민의 마스코트인 배달이친구들이 몸으로 한글을 표현하고 있다.

글림체의 자음, 모음은 배민 디자이너들이 손으로 직접 그렸다. 여러 디자이너가 함께 작업하면서 다채로운 스타일의 글림체가 만들어졌으며, △기본형 △폭신형 △납작형 △길쭉형 △와일드형 등 다양한 형태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글림체는 폰트화 대신 이미지 파일로 제공한다. 자음 모음 파일을 내려받아 원하는 방식으로 조합해 글자를 만들 수 있다.

◆굽네닭컴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2종’, 현대홈쇼핑 선출시


굽네닭컴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2종. 사진=지앤건강생활.이미지 확대보기
굽네닭컴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2종. 사진=지앤건강생활.
굽네닭컴이 16일 오후 5시40분 현대홈쇼핑에서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2종’을 선출시한다. 신제품은 방송을 통해 2종 각 6팩씩 12팩 구성으로 판매되며 이번 방송에서만 정상가 대비 32% 할인한다.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2종은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갈비천왕맛’,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볼케이노맛’으로 구성됐다.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갈비천왕맛은 달콤 짭조름한 맛의 굽네 갈비천왕 소스가 더해져 호불호 없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븐구이 통삼겹 슬라이스 볼케이노맛은 매콤달콤 감칠맛이 살아있는 볼케이노 소스를 사용했다. 신제품 2종은 바질, 오레가노 등 천연 허브를 넣은 굽네만의 오리지널 시즈닝으로 염지해 잡내가 없다. 양념이 속까지 잘 스며들게 하는 ‘진공 텀블링 공법’으로 10시간 저온 숙성시킨 고기를 사용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