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겨울여행 상품 할인부터 코엑스몰 로봇 배달까지

공유
0

[유통산책] 겨울여행 상품 할인부터 코엑스몰 로봇 배달까지

◆ 쿠팡트래블, 라방 시청인원 150만명 돌파

쿠팡 트래블 겨울여행 상품 할인 이벤트 진행. 사진=쿠팡
쿠팡 트래블 겨울여행 상품 할인 이벤트 진행. 사진=쿠팡
쿠팡트래블의 라이브방송(라방)이 누적 시청인원 150만명을 돌파했다. 가장 인기 있었던 여행상품으로는 △1위 오션월드 △2위 제주 신화월드 △3위 울산지역 인기호텔 베스트가 꼽혔다. 해외여행 상품 중에서는 다낭, 나트랑+달랏, 사이판이 가장 인기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최근 일본과 대만 상품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쿠팡트래블은 다음달 8일까지 라방에서 푸짐한 혜택을 담은 겨울여행 상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에서 △11월 28일 쏠비치 리조트 3개 지점(양양·삼척·진도) 최대 71% 할인 △11월 29일 한화리조트 4개 지점 스파패키지 (설악쏘라노, 울진 백암온천, 경주, 거제 벨버디어) 최대 62% 할인 △11월 30일 용평리조트 스키 패키지 (객실+조식+스키 리프트) 최대 71% 할인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인기 국내 여행지 상품으로는 △12월 5일 울산지역 인기 호텔 BEST4 단독 특가 △12월 6일 여수 아쿠아플라넷 최대 33% 할인과 전 객실 오션뷰 베네치아호텔 최대 77% 할인 연속 방송을 마련했다. 라방 중 OK캐쉬백 ‘오퀴즈’, 해피포인트 ‘해피스크린’ 등과 함께 퀴즈 이벤트를 연다.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 인터파크, 패키지 여행 ‘우주초특가 타임세일’ 진행

우주초특가 타임세일. 사진=인터파크
우주초특가 타임세일. 사진=인터파크
인터파크가 다음달 4일까지 패키지 여행 ‘우주초특가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베트남 다낭·하노이, 캄보디아, 라오스 패키지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 10만원 즉시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다. 특가 상품과 쿠폰 할인을 동시 적용하면 베트남 상품 기준 30만원대로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다.

상품별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다낭 패키지는 전 일정 5성급 호텔을 이용하며 여행기간 중 전신 마사지 2회, 바나힐 케이블카 탑승권 등을 제공한다. 하노이 상품은 하롱 야간시티투어, 엔뜨 국립공원·케이블카 등을 포함한다.

라오스 여행은 블루라군 감상과 함께, 방비엔 여행자거리에서의 자유시간을 제공해 패키지와 자유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캄보디아 이용 고객에게는 전통 마사지 이용권과 바라이 호수, 앙코르 유적지 등 대표 관광지 관람권을 제공한다.

◆ 11번가, ‘사이버먼데이’ 특집 라방 마련

사이버먼데이 특집 라이브 방송. 사진=11번가이미지 확대보기
사이버먼데이 특집 라이브 방송. 사진=11번가
11번가가 미국의 대표 쇼핑 행사인 ‘사이버먼데이’를 맞아 28일 오후 8시 특별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특가 상품들을 라이브 방송으로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한정 단독 딜 상품과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 막바지 주목해야할 특가 상품, 해외직구족에게 인기를 끄는 스테디셀러 상품 등을 중심으로 수십여개 상품을 엄선했다. HDD, SSD, 마이크로 SDXC 카드 등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카테고리인 디지털 기기를 중심으로 무선 믹서기, 휴대용 구강세정기 등 주방·생활용품까지 방송 1시간 동안 다양한 사이버먼데이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일 1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인기 화장품, 초콜릿 브랜드에서 출시한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다음달 1일부터 24~25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면서 날짜별로 하루에 하나씩 선물을 열어보는 형태의 달력이다. 방송 시간에 한정해 라이브방송 판매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1%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도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30일에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국내 고객에게 인기있는 뷰티 베스트셀러를 모은 ‘미국 화장품’ 특집 라이브 방송(오후 7시)으로 특가 혜택을 선보인다.

◆ 티몬,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입문 돕는 특가 라방

소상공인 라방 지원. 사진=티몬
소상공인 라방 지원. 사진=티몬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예능 연계형 라이브커머스 제작지원 사업’을 펼친다. MBC에브리원에서 방송 중인 예능 프로그램 ‘대한외국인’에 소개된 상품들을 티몬의 티비온(TVON) 라이브커머스로 선보이는 형태로, 티몬이 방송 기획부터 촬영 준비, 쇼호스트 섭외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한다.

앞으로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최대 40% 선착순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28일 첫 방송에서는 △닭가슴살 베스트셀러 패키지 △스테비아 토마토 등을 할인 판매했다. 다음달 5일 월요일 주스, 한우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향후 겨울나기를 위한 귤, 커피, 홍삼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티몬은 우수한 상품성에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제품 홍보와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 배달의민족 로봇, 코엑스몰서 배달 개시

배달의민족 로봇 코엑스몰서 배달 시나리오.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배달의민족 로봇 코엑스몰서 배달 시나리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과 트레이드타워에서 실내 D2D(Door to Door)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로봇 배달서비스는 지하2층 지상 55층 규모에 상주 인원이 3600여명에 이르는 트레이드타워 오피스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피스 근무자는 최장 30분 걸리는 지하 코엑스몰로 이동할 필요 없이 사무실에서 입점 매장 메뉴를 받아볼 수 있다.

주문은 배민 앱의 ‘로봇배달’ 카테고리에서 이뤄진다. 트레이드센터 내에서 앱을 구동하면 로봇배달 카테고리가 생성되며, 매장·메뉴를 선택하고 사무실 층과 호수를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현재 커피, 디저트, 샌드위치 등 간단한 식음료를 취급하는 매장 6곳의 메뉴를 배달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배달 출발이나 도착 등 배달 현황을 카카오톡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배민1 서비스와 같이 코엑스몰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로봇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딜리타워는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된 실내 배달로봇이다. 출입 게이트,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사람의 도움 없이도 복잡한 건물 안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이번 실내로봇배달 서비스는 우아한형제들의 주도로 서울시, 강남구 등이 컨소시엄을 이뤄 진행하는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코엑스몰 내 서빙 로봇 서비스, 실내 로봇배달서비스를 구현하고, 내년에는 테헤란로 일대 오피스에도 실내외 로봇배달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