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크리마스 분위기 물씬~"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출시 外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크리마스 분위기 물씬~" 맥도날드, 미트칠리버거 출시 外

◆맥도날드, 크리스마스 신메뉴 ‘미트칠리 버거’


사진=한국맥도날드
사진=한국맥도날드


맥도날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일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출시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원더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는 미트칠리와 눈을 연상시키는 사워크림을 넣어 겨울 분위기를 살렸다. 양상추, 토마토로 맛의 조화로운 ‘미트칠리 BLT 버거’와 순쇠고기 패티 2장이 들어간 ‘더블 비프 미트칠리 버거’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미트 칠리 소스는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으로 맛을 냈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맥도날드 앱에서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원더랜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모든 참여자에게 100% 선물을 증정하며, 신메뉴 2종 세트 1개당 1장씩 제공되는 이벤트 카드의 코드를 앱에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맥도날드 후렌치 후라이를 닮은 여행용 캐리어 등 여행용품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출시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2일부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비롯해 본격적인 연말 겨울 시즌을 알리는 신규 음료 2종과 푸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와 얼 그레이 티가 어우러진 블랙 티에 연유, 스노우 폼의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스노우 폼은 눈처럼 소복이 쌓아 올려 겨울의 감성을 표현했다.
함께 출시되는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마치 딸기 케이크를 베어 문 듯한 느낌을 주며 2002년 처음 출시해 20년간 매 겨울 판매된 ‘토피 넛 라떼’와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도 올 연말까지 판매를 지속한다. ‘딸기 담은 마스카포네 케이크’와 ‘얼 그레이 초콜릿 케이크’ 등 신규 푸드 2종도 함께 선보인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한쿡, ‘프리미엄 남산 코스’ 선봬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한쿡’이 ‘프리미엄 남산 코스’ 신메뉴를 출시한다. 한쿡은 N서울타워 전망층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남산 코스’는 해산물과 육류를 모두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우, 활전복, 트러플 등 고급 식재료를 엄선했다. 고급스럽고 다채로운 메뉴 구성을 선호하는 수요를 반영해 코스 신메뉴를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프리미엄 남산 코스’는 수삼 샐러드, 육회 등 네 가지 요리로 구성한 전채요리를 시작으로 트러플,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전복 내장 소스를 곁들인 ‘활전복 구이’, 스모크 우드칩과 솔잎 향을 입혀 초벌구이 한 한우 요리가 이어 나온다. 솥밥이 제공되는 된장찌개 혹은 냉면을 식사로 제공하며 후식으로는 수제 다과와 음료를 마련했다. 한쿡은 신메뉴 출시와 함께 한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 4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와인 리스트를 확대했다.

◆이마트, 연말 앞두고 '에스프리 드 파비 2016' 단독 론칭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가 연말 시즌을 앞두고 보르도 생떼밀리옹 지역의 유명 와인인 '샤또 파비'의 동일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에스프리 드 파비 2016' 와인을 단독 선보인다.

에스프리 드 파비는 샤또 파비가 소유한 도르도뉴밸리 지역의 경작지에서 재배한 포도로 생산되며, 메를로, 카베르네 프랑, 카베르네 소비뇽 세 가지 품종을 완벽한 비율로 블렌딩해 만들어진 와인이다.

체리, 딸기, 라즈베리 등의 붉은 과일 아로마와 옅은 정향, 삼나무 등의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미디엄-풀바디 수준의 와인이며, 적절한 탄닌과 산도를 즐길 수 있다. 판매가는 해외 평균가 보다 저렴하게 준비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