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신라스테이, K-BPI 1위 선정 감사 패키지 外

공유
0

[유통산책] 신라스테이, K-BPI 1위 선정 감사 패키지 外

◆신라스테이, 4년 연속 K-BPI 1위 선정 고객 감사 패키지


사진=호텔신라
사진=호텔신라
신라스테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비즈니스호텔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신라스테이는 이를 기념해 ‘이스페셜리 포 유(Especially For You)’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이스페셜리 포 유’ 패키지는 최대 55%의 파격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4월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동안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2인)으로 구성되며 신라스테이 전국 14개 지점에서 11월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올해 조사에서 신라스테이는 비즈니스호텔 부문에서 브랜드파워 종합지수 591.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4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 ‘2023 랜더스데이’ 참여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2023 랜더스데이’를 맞아 조선 팰리스 등 9개 전 사업장이 참여하는 가운데 객실, 레스토랑, HMR 및 리빙 상품 등의 풍성한 할인 프로모션을 3월31일부터 4월7일까지 진행한다. ‘랜더스데이’는 4월1일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신세계그룹 19개 각 계열사가 고객에게 대규모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상반기 최대규모 쇼핑 행사다.

이에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총 9개 사업장에서의 객실/식음 프로모션을 비롯해 HMR, 리빙 상품 할인 판매뿐만 아니라 APP전용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풍성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랜더스를 응원하는 재미와 함께 더욱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선호텔앤리조트 공식 APP에서는 숫자 야구 게임을 3월31일 오후 2시부터 4월1일 오후 11시43분까지 2023분 동안 진행된다.

◆11번가, 아마존 직구 베스트셀러 할인 ‘월클 데이즈’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대표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를 할인하는 ‘월클 데이즈’ 행사를 31일 오후 4시부터 3일간 실시한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이후 꾸준하게 거래 상위권을 차지해 온 디지털/마트/패션 세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 수백 개를 엄선해 ‘11번가 단독 딜’ 등 딜 상품으로 선보인다.

11번가는 지난해 국내 IT족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월드 백업 데이’를 앞세워 ‘월클 데이즈’를 시작한다. 11번가는 31일 오후 4시 3일간의 ‘월클 데이즈’의 시작을 알리는 라이브 방송을 실시해 저장장치, 여성용 유산균, 페이스 크림 등 총 20여개 상품을 방송 전용 할인가로 판매한다.

◆위메프, 1~5일 ‘위메프데이’…상춘객 겨냥 상품 특가


사진=위메프
사진=위메프
위메프가 내달 1~5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다양한 봄맞이 상품을 할인한다. 위메프데이는 시즌 이슈·판매 데이터를 중심으로 코너를 구성, 매월 초 진행하는 특가 행사다. 행사 기간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카드 제휴 혜택을 제공해 최대 25% 저렴하다.

4월 행사에서는 봄 아우터 등 시즌 아이템을 주요 상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메인 코너인 ‘슈퍼위메프데이’에서는 파리바게뜨, 라미제이 여성용 헤른 트렌치 숏 자켓 등 이달의 추천 상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행사 첫날에는 타임 특가도 진행한다. 또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준비했다. 상춘객들을 위한 투어·티켓을 비롯해 11개 카테고리·4개씩, 행사 기간 총 220개 아이템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티몬, 채용 연계형 ‘티나는 인턴’ 2기 모집
사진=티몬
사진=티몬
티몬이 채용 연계형 인턴십 ‘티나는 인턴’ 2기 공개 모집에 나선다.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 분야는 △MD(Merchandiser) △마케팅 △개발 △기술 등 4개 직군이다. 회사는 이커머스 플랫폼에 관심도가 높고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고객 중심의 사고를 가진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4월9일 오후 11시59분까지 티몬 채용 사이트와 잡포털을 통해 서류 접수할 수 있으며 대학교 졸업자 또는 2023년 8월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면접 전형과 최종 합격자 발표는 4월 3주 차로 예정돼 있다.

인턴십 기간은 5월2일부터 7월31일까지 실시되며 현업에 배치돼 실무 역량을 쌓고 유통 업계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다. 티몬은 현직 실무자의 1대1 밀착 멘토링과 직무 코칭 등을 진행하며 합격자들의 빠른 적응을 도울 계획이다.

◆헤라, 맞춤형 파운데이션 서비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맞춤형 파운데이션을 제조해 주는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선보인다. 헤라의 대표 제품인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총 125개의 색상으로 구성해 개인의 피부 톤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뷰티 서비스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는 4월1일부터 ‘아모레 성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 성수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헤라의 주요 제품을 고객의 피부 톤과 타입에 따라 소용량으로 구성한 ‘커스텀 키트’도 제공한다.

예약 없이 방문한 고객도 아모레 성수 매장에 비치된 셀프 측정 기기와 특수 제작된 컬러 카드를 이용해 맞춤형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해외 고객도 헤라의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글로벌 아모레몰’에도 같은 날 서비스를 런칭한다.

◆LF ‘핏플랍’, 배우 최수영과 여름 슈즈 스타일링 화보 공개


사진=LF
사진=LF
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신발 브랜드 ‘핏플랍(FITFLOP)’이 배우 최수영을 2023 S/S 캠페인(Live Your Best Life)의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최수영과 함께한 다양한 여름 슈즈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했다. 핏플랍이 새롭게 시작하는 ‘Live Your Best Life’ 캠페인은 매일이 최고의 날이 될 수 있도록 건강하고 독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핏플랍 슈즈에 적용된 고유의 기술과 세련된 스타일이 더해져 슈즈를 신는 모든 고객들에게 ‘매일을 최고의 날로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캠페인의 주요 아이템은 핏플랍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그라시에(Gracie)’ 라인이다. 영(Young)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모던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신제품이 지속 출시되는 가운데 대표적인 사례가 최근 트렌드를 겨냥한 ‘피셔맨’ 스타일이다.

◆여기어때X맘스터치 팝업스토어…“버거 먹고 해외어때”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함께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체험하는 ‘해외여행’을 콘셉트로 공항 느낌의 포토존과 이국적인 버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꾸몄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맘스터치랩(LAB) 가든역삼점에서 다음달 말까지 만날 수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매일 1명씩 2인 기준 무료 해외여행권을 추첨한다. ‘월드싸이버거 in 아시아’ 신제품 ‘탄두리싸이버거’나 ‘마라싸이버거’ 세트 메뉴 주문 시 선착순 100명에게 꽝 없는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에 기재된 번호를 여기어때 앱에 등록하면 △여기어때 레디백과 스티커 △해외숙소 10% 할인 쿠폰 △싸이버거 단품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쿠폰 수령자 100명 중 추첨해 매일 다낭 3박5일 2인 여행권(1등)을 추가로 선물한다. 1등 추첨 결과는 다음날 오후 6시 여기어때 앱에서 공개하며 금, 토, 일 당첨자는 다음 월요일 오후 6시에 일괄 발표한다.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도 이벤트를 이어간다. 신메뉴 ‘월드싸이버거’ 세트 구매 시 해외여행 상품권(10명) 등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투어, ‘아이엠(i.M)택시’ 손잡고 택시 쿠폰 쏜다


사진=하나투어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프리미엄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엠(i.M)택시 운영사 진모빌리티와 여행사 최초로 손잡았다. 고객의 불편을 덜고자 하나투어는 아이엠(i.M)택시와 ‘여행은 하나투어! 공항 갈 땐 아이엠(i.M)’ 슬로건을 내세운 이벤트를 31일부터 진행한다.

내달 14일까지 양사 홈페이지와 앱에서 실시하는 댓글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 항공권, 국내 5성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하나투어 고객이라면 아이엠(i.M)택시 신규 가입 시 제공하는 금액권 및 공항 전용 할인권 등을 하나투어 닷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오프라인에서는 하나투어와 아이엠(i.M)택시 제휴를 기념해 트래블 택시를 약 한 달 동안 운영한다.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문구와 사진을 부착한 트래블 택시를 발견해 개인 SNS에 인증하는 고객들을 추첨해 택시 탑승권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인천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익스프레스를 운영 중인 플라이앤컴퍼니가 자사 위탁계약 라이더들의 건강증진·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27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플라이앤컴퍼니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플라이앤컴퍼니 주기욱 대표와 인천근로자건강센터 원종욱 센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요기요 익스프레스 인천과 경기 서부지역에서 배달 업무를 수행 중인 라이더라면 누구나 인천근로자건강센터에서 제공하는 건강상담을 받는다. 기본 신체검사부터 라이더 직종 특성에 맞춘 △뇌심혈관계질환 예방관리 상담 △근골격계질환 예방관리 상담 △직무 스트레스 예방 상담 △직업병 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등이 제공된다.

◆쿠팡 직원들, 5년간 유기견 기부금 1억 원 돌파


사진=쿠팡
사진=쿠팡
유기견을 지원하는 동호회를 활동해온 쿠팡 직원들이 5년간 기부한 금액이 1억 원을 넘어서면서 이들의 따뜻한 나눔이 사내에서 회자되고 있다. 이들은 2018년부터 전국 여러 유기견 보호소에 매달 1~2만 원씩 십시일반 기부해왔다.

쿠팡에 따르면 2018년 10월 결성한 유기견 봉사 동호회 ‘유기타팡’은 10명에서 시작해 현재 150명으로 회원이 늘어났다. 마케팅, 회계, 소프트웨어 개발, 인사 등 다양한 부서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강아지들을 살리자’는 일념으로 뭉쳤다.

이들은 월 1회 유기견 보호소를 방문해 강아지 산책 등 봉사에 동참하는 한편 정기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쳤다. 매달 쿠팡에서 지급하는 동호회 활동비(1만 원)와 회비(1만 원)를 포함해 회원 한 명당 월 2만 원씩 모아 전국 유기견 보호소 100여 곳에 병원 치료비 등으로 기부해왔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NC 전주점 신규 오픈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NC 전주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NC 전주점은 NC웨이브 전주 객사점 4층에 들어섰다. 160여석의 650㎡ 규모에 한쪽 벽면이 통창으로 채워져 있어 넓은 매장에서 야외뷰를 즐기며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NC 전주점에 이어 4월13일에는 광교아브뉴프랑점, 21일에는 스퀘어워 인천점, 그리고 5월 4일에는 엔터식스 안양점이 연달아 오픈할 예정이다. 최근20주년을 맞이한 애슐리퀸즈는 리오프닝 이후 매월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며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외식 수요가 감소하며 경쟁사들이 모두 매장을 줄일 때 애슐리는 오히려 모든 매장을 애슐리퀸즈로 통일하며 프리미엄 매장을 적극적으로 늘려 리오프닝에 대비한 결과다. 애슐리퀸즈는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올해 신도시를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출범해, 매장 수를 전국 60여개에서 80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