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GS리테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지원 사격 外

공유
0

[유통산책] GS리테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지원 사격 外

◆GS리테일,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돕는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올해 4~10월까지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정원박람회 조직위’)와 업무협약을 맺고 박람회 일정이 포함된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등 박람회 흥행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2013년에 이어 10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순천만 국가 정원, 순천만 습지, 도심 등 3개 권역에서 진행된다.

협약식은 지난 30일 오후2시 순천정원박람회장에서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홍보하고 박람회 운영자·자원봉사자를 위한 현물을 지원하며 박람회가 열리는 권역 내 230개 GS25 편의점을 통해 관람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GS리테일 임직원의 정원박람회 방문을 위한 행정 지원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GS리테일 홍보에 나선다. 더불어 GS샵은 개막일인 4월1일에 맞춰 남도여행상품을 방송한다.

◆CU 간편식 신규 브랜드 ‘다이닝 테이블’ 론칭


사진=CU
사진=CU
CU가 간편식의 품질을 한 차원 높인 신규 브랜드 ‘다이닝 테이블’을 정식 론칭한다. 다이닝 테이블은 ‘편의점 간편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라는 콘셉트로 레스토랑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한 CU의 새로운 간편식 라인업이다. 기존 편의점 간편식들이 한식 위주였다면 CU 다이닝 테이블은 양식 중심의 메뉴들로 구성된다.

동종의 일반 가공식품 대비 신선식품으로 만들어져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자랑하며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높였다. 다이닝 테이블은 파스타, 밀샐러드, 웨스턴 요리 각 3종씩 총 9종의 상품이 출시됐다. 파스타는 오리지널 뽀모도로, 쉬림프 알리오올리오, 비프 매콤크림 파스타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인기 파스타들을 내세웠다. 해당 상품 중량은 300g 이상이다. 시그니처 햄버거도 함께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THE 레드 버거, 그린 버거, 옐로 버거 총 3종이며 영국산 숙성체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파크몰, ‘클린&세이프’ 식음 환경 구축


사진=HDC 아이파크몰
사진=HDC 아이파크몰
HDC그룹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F&B 매장의 철저한 위생관리 및 현장 중심 CS(Customer Service)로 고객 쇼핑 만족 100%에 도전한다. 아이파크몰은 ‘맛’, ‘청결’, ‘친절’ 세 가지를 쇼핑만족도 핵심 3요소로 분류하고 이를 전담하는 ‘서비스 유닛(UNIT)’을 통해 고객접점 서비스 강화와 ‘맛있고, 깨끗하고, 기분 좋은’ ‘클린&세이프’ 식음 환경 구축에 집중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대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8월 태스크포스(TF)팀으로 발족했던 서비스 유닛(Unit)을 영업실 총괄 직할 부서로 재편하고 식품 안전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 제작과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 현장 코칭을 통한 인적 서비스 강화 등 아이파크몰 내 위생 및 서비스 품질 관리에 집중하도록 했다. 이는 지난해 F&B 매출이 전년 대비 50% 가량 신장하는 등 F&B 매장 방문 경험이 쇼핑몰의 이미지로 직결될 수 있는 요소로 급부상했다는 판단에 따름이다.

◆공영홈쇼핑,‘수산인의 날’기념 3시간 특집방송

사진=공영홈쇼핑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오는 1일 ‘제12회 수산인의 날’을 맞아 3시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수산인의 날(4월 1일)’은 수산업·어촌의 소중함을 알리는 법정기념일이다. 이번 특집전에는 △수협 순살굴비(오전 7시 15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반건조 우럭(오후 5시 20분) △손질 통오징어(오후 9시 55분)를 선보인다.

국내산 참조기를 사용한 ‘수협 순살굴비’는 머리, 내장, 큰 가시 등을 제거해 조리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특대사이즈의 ‘반건조 우럭’은 방송 최저가 찬스로 준비했다. ‘손질 통오징어’는 특집을 맞아 직전 방송 대비 2마리를 추가한 24마리 구성으로 준비했다.

◆NS홈쇼핑, 4월엔 ‘쇼핑지원4격’


사진=NS홈쇼핑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4월1~15일까지 ‘쇼핑지원4격’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지원4격’ 이벤트에서는 TV방송상품과 T-커머스 채널 방송상품 모바일 구매 결제시 당일 사용 가능한 5% 할인쿠폰(최대 1만원 할인)을 아이디당 매일 1회 제공한다. 추가로 상품구매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바일 적립금 응모버튼을 누르면 실 결제 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적립금은 4월 마지막주 중 아이디당 1회 지급된다.

매일 행운 이벤트로 랜덤혜택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앱과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랜덤혜택 응모버튼을 누르면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50%할인쿠폰(10명/일), 1만원 적립금 (10명/일), 5000원 적립금(100명/일), 인원 제한 없는 1000원 적립금 중 하나의 행운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당 1일1회 응모 가능하며 적립금과 할인쿠폰은 발급된 당일만 사용 가능하다. 1일부터 8일까지는 적립금을 주는 첫 구매 이벤트도 펼쳐진다.

◆스타벅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행사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행사인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에 동참해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 매일 2회에 걸쳐 현장에서 안내된 시간에 행사 부스에 개인컵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준비한 커피 수량은 총 1000잔이며, 개인컵 사용을 권장해 친환경의 의미도 더했다.

현장 부스에서 유치를 기원하는 서명에 동참시 특별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텀블러 총 2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특별히 제작된 텀블러는 부산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부산타워, 용두산공원, 마린시티, 광안대교 등의 이미지를 담아 디자인했다. 행사 부스는 4월 3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롯데홈쇼핑, 고대안암병원에 마음건강쉼터 개소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30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서 여성암,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마음건강쉼터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한승범 고려대학교안암병원 병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마음건강쉼터 구축 과정과 향후 운영 계획에 대해 공유한 이후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2월 고대안암병원에 여성·소아청소년 환자를 위한 마음건강돌봄사업 운영 지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이 추진하고 있는 여성,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24년까지 총 1억5000만원을 고대안암병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기금으로 마련된 마음건강쉼터에는 휴식공간을 비롯해 우울증, 스트레스 검사가 가능한 뇌파검사기 등이 설치됐다.

◆맘스터치, 서울 역삼에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 오픈


사진=맘스터치
사진=맘스터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국내 1위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4월 한달 내내 매일 한 명에게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브랜드 기념일인 ‘싸이데이’를 오감으로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이뤄졌다. ‘싸이데이’는 맘스터치의 시그니처 메뉴다.

맘스터치는 올해 싸이데이 테마를 ‘월드싸이버거 in 아시아’로 정하고, ‘여기어때’와 함께 팝업스토어를 만들어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늘부터 4월30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맘스터치랩 가든역삼점을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으로 운영한다. 인테리어는 ‘도심 속 공항’을 콘셉트로 꾸몄다. 4월 한달 간 신메노 세트 주문시 100% 당첨 쿠폰을 증정하는데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에 방문 고객은 스페셜 쿠폰 1장을 추가로 증정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