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대한모발학회 심포지엄 개최

이번 심포지엄은 ‘Hair Loss in Female and Cosmetic Modalities’(여성 탈모와 미용 탈모)가 주제다. 단국대학교 피부과 박병철 교수는 ‘Review of the biomarkers and treatment for female pattern hair loss’(여성 탈모 치료 및 바이오 마커 연구 리뷰)를 주제로 여성탈모 유전자 발현, 탈모 조절 인자 등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김수나 수석연구원은 ‘Review of studies on female pattern hair loss in hair cosmetic product’(화장품 영역에서의 여성탈모 연구 리뷰)를 주제로 최근 급증하는 여성 탈모의 주요 인자, 해결할 수 있는 소재 개발, 효과 등 발표했다. 대한모발학회 학술대회는 대한모발학회가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메모파리, 영국 셔우드 숲에서 영감 받은 ‘셔우드 오드 퍼퓸’

메모파리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이를 기념한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창립자인 존 몰로이가 내한해 한국 니치향수 애호가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번 강연은 6월1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강남구에 위치한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열린 무대를 통해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강연 후에는 럭키드로우를 통해 메모파리의 향수를 증정하는 고객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다음달 4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을 통해 할인 판매 및 증정 이벤트를 한다.
◆숄, 현대 본점에 첫 팝업

숄의 국내 출시 이후 컬렉션 라인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데 대표 상품으로는 코르크 미드솔 스웨이드 크로그 샌들 및 투스트랩 샌들, EVA 소재 컴포트 투스트랩 샌들 등이다. 숄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시그니처 금속 버튼, 우드솔 등을 사용해 헤리티지를 강조한 ‘아이코닉 라인’과 코르크 소재 미드솔을 기반으로 트렌디한 어퍼 디자인 및 컬러를 입힌 ‘컬렉션 라인’ 등을 운영한다.
◆젝시믹스, 윤성빈과 함께한 TV광고 캠페인

광고영상에서 윤성빈은 해외 도심과 해변 곳곳에서 젝시믹스와 함께 애슬레저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과 마주하며 그들의 자신감과 열정, 당당함에 가득 찬 모습들을 소개했다. 운동과 일상을 즐기고 사진과 영상을 통해 SNS 채널로 소통하는 고객들의 모습을 노출하며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앞서 18일 젝시믹스는 올해 새 뮤즈로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기용 소식과 동시에 화보 콘텐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해외진출과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예고했다. 젝시믹스는 그동안 액티브웨어뿐만 아니라 스윔웨어, 골프, 키즈 등 애슬레저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 인지도 제고에 힘써왔다.
◆리복, 영화 범죄도시3와 콜라보레이션

범죄도시3 테마의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도 출시했다. △영화 제작을 위한 감독, 연기자, 참여 스태프, 배급사 등을 소개하는 엔딩 크레딧을 모티브로 한 ‘엔딩 크레딧 티셔츠’ △강렬한 주먹을 날리는 영화의 명장면 스틸컷을 아트워크로 표현한 ‘펀치 티셔츠’ △영화의 주인공인 마석도의 웅장한 실루엣을 위트 있는 그래픽으로 표현한 ‘마석도 티셔츠’ 등 5가지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리복은 범죄도시3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영화 속 마석도 형사의 소지품으로 등장하는 미니 손거울과 증거물 수집 봉투 등을 모티브로 ‘마석도 검거키트’ 굿즈를 제작하고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29CM,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기획전 ‘이굿위크’

이번 행사에서는 1500여 개 브랜드가 선보이는 약 8만 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전개해 고객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이굿위크에는 행사 기간 두 차례 이구라이브(29LIVE)가 특별 편성된다. 6월13일 오후 8시 방송에는 미니멀 클래식 실루엣 브랜드 특집으로 ‘드래곤디퓨전’, ‘슬랙앤이지’, ‘버뮬라’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6월20일에는 컬러풀 캐주얼을 선보이는 ‘노컨텐츠’와 ‘발란사’를 소개하는 이구라이브가 방송된다.
◆에버랜드, ‘화수목(花水木)’ 힐링 프로그램

때이른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버리고 싶다면 다양한 물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캐리비안 베이로 떠나보자. 현재 캐리비안 베이는 폭 120미터, 길이 104미터의 거대한 파도풀과 복합체험형 워터슬라이드인 메가스톰 등 야외 시설을 가동하며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에 돌입했다. 6월에는 타워부메랑고, 타워래프트, 아쿠아루프 등 스릴 어트랙션들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숲, 나무가 우거진 대자연 속에서 힐링과 여유를 경험하고 싶다면 ‘스노우피크 에버랜드 캠프필드’도 좋다.
◆롯데시티호텔 제주 사계절 야외수영장 리뉴얼

변화의 핵심인 온수수영장은 데크의 높이를 상향 조정하고 시야를 방해하던 장애물을 최소화하면서 296㎡ 규모의 야외수영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시각적 개방감이 향상돼 제주공항과 바다를 동시에 조망하는 롯데시티호텔 제주 고유의 장점이 더욱 돋보인다. 또 시팅 존과 선베드 존을 새로 설치하고 44석의 선베드를 비롯한 개인 휴식 공간을 대폭 늘렸다. 또 3부제 운영으로 수영장 혼잡도를 낮췄다.
야외수영장 재개장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6월30일까지 수영장 이용객들에게 아메리카노, 감귤 주스 등 웰컴 드링크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한정으로 8월31일까지 ‘더 블루 파라다이스(The Blue Paradise)’ 패키지를 판매한다. 객실 1박과 객실 타입별로 수영장 2인 또는 3인 입장권(입장 시간대 사전 선택)을 포함했다. 또 4종 상품 중 택일할 수 있다.
◆더 플라자, 특급호텔 최초 오이스터 바 오픈

그중 대표 메뉴인 프랑스 품종 스텔라마리스는 통영의 맑은 바다에서 자라 크기와 육질이 좋고 은은한 단맛이 난다. 특히 HACCP 인증을 받은 생산 업체와 독점 계약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이외에도 와인 50여 종, 위스키, 전통주는 제공되는 요리와 완벽한 마리아주를 선보인다.
◆쿠팡, 6월 패션위크로 여름 스타일 완성

‘6월 패션위크’에선 본격적인 연휴 및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 스타일링 가이드’를 테마로 의류, 슈즈, 가방, 액세서리, 키즈 의류 및 잡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준비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타미힐피거, 라코스테, 휠라,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등이 참여한다. 또 ‘데일리 백 트렌드 BEST 3’, ‘인기 슈즈 스타일링 TIP’ 코너까지 구성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이랜드 더데이걸, 여름 맞아 냉감 소재 ‘힙해팬츠 컬렉션’

이번 컬렉션은 △조거팬츠 △와이드팬츠 △오버롤팬츠 3가지 유형으로 구성, 다양한 기장과 형태로 출시돼 아이들이 본인의 키와 연출하고 싶은 핏을 고려해 착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인 ‘조거팬츠’는 힙한 디자인으로 한여름에 크롭티와 연출하기 좋고 가볍고 시원한 소재까지 더해져 댄스 학원을 다니는 아이들 사이서 인기가 많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