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서 버스킹 콘서트 外

공유
0

[유통산책]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서 버스킹 콘서트 外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 밴드 몽니 보컬 ‘김신의’ 뜬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2일 오후 4시부터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 야외 잔디마당에서 밴드 몽니의 보컬 김신의의 버스킹 콘서트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북한강R점’은 반려동물과 아웃도어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기존 매장과 차별화한 공간을 구성하고 이에 맞는 편의 시설을 갖춘 ‘데스티네이션(목적지)’ 매장이다.

‘더북한강R점’은 야외 옥상을 포함해 총 4층에 걸친 300여 석 규모로 북한강 풍경과 어울리는 건축물로 설계됐다. 내부는 간결한 디자인에 자연경관이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가 되도록 대형 창을 마련했다. 1~3층까지 일반 메뉴 주문 공간과 프리미엄 커피·티바나 티를 즐길 수 있는 리저브 바를 운영한다. 4층은 루프탑 공간이다. 스타벅스는 최근 이같은 특별한 매장을 소개하며 각광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올 5월 오픈한 가평의 ‘리버사이드대성리DT점’, ‘더양평DTR점’ 등으로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주목받고 있다.

◆BAT로스만스, 휴양지 감성 ‘던힐 파인컷 레인보우 부스트’


사진=BAT로스만스
사진=BAT로스만스

BAT로스만스가 슈퍼 슬림 타입의 신제품 '던힐 파인컷 레인보우 부스트(Dunhill Rainbow Boost)'를 오는 5일부터 본격 판매 개시한다. '던힐 파인컷 레인보우 부스트'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달콤한 맛에 시원 상큼한 느낌의 캡슐을 더했다. 회사는 그동안 궐련 담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맛의 신제품을 출시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새로운 만족감을 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궐련을 감싸는 종이에 특별한 냄새 저감 기술을 적용해 궐련 담배 특유의 냄새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덜어준다. 또 저타르·저니코틴의 슈퍼 슬림 타입(타르 1.5mg, 니코틴 0.1mg 함유)으로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패키지 외관 역시 제품 특징에 맞춰 열대지방의 트로피컬 패턴을 더해 여행지에서의 달콤한 휴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담배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 ‘2023 녹색소비주간’ 앞장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2023 녹색소비주간’ 개막식이 지난 1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을 비롯해 유제철 환경부 차관, 김용국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공룡 대발이’ 캐릭터로 구성한 교재로 녹색소비 교육을 진행하고, ‘마이그린 플레이스’ 앱을 활용, 분리수거에 동참함으로써 환경 사랑을 직접 실천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올해 녹색소비주간은 세계 환경의 날(6월5일)을 맞아 6월 한 달간 ‘폼나게 녹색 사자’ 슬로건 하에 운영한다.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유통사, 금융사 등 81개사가 동참해 △녹색제품 판매 기획전 △그린카드 프로모션 △녹색소비 교육·홍보를 전개함으로써 녹색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홈앤쇼핑, 상생마케팅 기부금 전달식 성료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냉해 피해와 소비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협경제지주와 상생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냉해·낙과로 피해 등을 입은 매실 재배 농가를 위해 농산물 가격 안정과 소비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 행사를 위해 홈앤쇼핑은 총 6000만원을 후원한다.

후원금 전달식은 1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진행됐다. 더불어 1일부터 행사 준비 물량 소진 시까지 전국 농협로컬푸드 직매장과 하나로마트에서 매실 제품에 대한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율은 공급가 대비 친환경·GAP 인증상품은 30%, 일반상품은 20%로 구분·적용되며, 이번 할인 혜택 제공을 위한 재원은 후원기업과 지자체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SPC삼립 시티델리, 해외 간편식 ‘무스비·리얼수박주스’ 출시


사진=SPC삼립
사진=SPC삼립

SPC삼립이 운영하는 그로서리 마켓 '시티델리'가 라이스 간편식 라인업으로 ‘무스비 3종’과 제철과일 수박을 활용한 ‘리얼 수박주스’를 출시했다. 신메뉴 ‘무스비’는 △매콤깐풍기 무스비 △돈카츠 타마고 무스비 △유자단무지 동물복지햄 무스비 등으로 구성됐다. 해외 간편식 트렌드를 반영한 하와이안 스타일의 사각 주먹밥으로 깐풍기, 햄, 돈카츠 등 인기 재료를 활용했다. 여름 시즌 한정 ‘리얼 수박주스’도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2에 롱블랙 대표 강연 공개


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가 신개념 ESG 채널인 ‘시몬스 스튜디오’ 시즌 2에 롱블랙 임미진 대표와 김종원 부대표의 강연 영상 세 편을 공개했다. 임 대표는 중앙일보 콘텐츠 구독 서비스 ‘폴인(fol:in)’을 이끈 경험이 있으며 김 부대표는 동아일보 계열사 DBR·HBR과 리디북스, 중앙일보 폴인 등에서 사업기획과 전략 업무를 맡은 바 있다. 이들은 지난 2021년 9월 ‘24시간 제한’ 지식 콘텐츠 구독 서비스 롱블랙을 론칭했다. 롱블랙은 하루에 단 하나의 콘텐츠만 발행하고, 하루가 지나면 비용을 지불해 보도록 하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강연은 기술과 자본보다 감각이 중요해진 이 시대에 사람들의 성장을 돕고, 읽는 문화를 바꿔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롱블랙의 임 대표·김 부대표와 함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편 영상에는 ‘하루 한 잔으로 감각을 깨운다’는 주제로 임 대표의 비즈니스 감각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2편에는 ‘당신의 습관을 형성하는 러닝메이트, 롱블랙’이란 주제로 이야기를 펼친다. 3편에서는 ‘롱블랙이 정의하는 감각의 시대’를 주제로 임 대표와 김 부대표가 나선다.

◆이마트24, 동서식품과 매일 ‘카누 커피 머신’ 6대씩 쏜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오는 6월7~30일까지, 동서식품 음료를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동서식품 브랜드 음료(39종)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6명에게 19만원 상당의 ‘카누 바리스타 캡슐 커피 머신’을 선물로 제공한다.

고객들은 스타벅스, 티오피, 맥스웰하우스, 레드불 등 동서식품 음료를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결과는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경품 행사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티오피 마스터라떼200ml’ 교환권이 제공된다.

◆초록마을, 배송 패키지 전면 개편…친환경 가치 극대화


사진=초록마을
사진=초록마을

초록마을이 ‘환경의 날’에 맞춰 새벽배송 패키지를 재생종이 상자로 전면 교체한다. 이에 따라 냉동 제품 포장에 사용하던 스티로폼 박스 사용은 중단된다. 적용은 오는 5일 새벽부터다. 새로운 배송 박스는 골판지 100%로 만들어졌으며 FSC 인증을 받은 재생원료를 활용했다. 냉동 전용의 경우 제품과 냉매의 접촉을 막는 속지를 넣는데, 본드로 붙어 있는 이중 속지 대신 직접 접어 넣는 방식을 채택해 ‘접착제 제로 박스’를 구현했다.

패키지 개선은 올 2월 개시한 새벽배송 도입과 함께 고객 페인포인트(Pain Point)를 집중 공략하고 서비스에 반영하는 과정에서 빠르게 추진됐다. 박스뿐 아니라 비닐 에어캡과 테이프 등 포장에 필요한 부자재 역시 종이 소재로 변경했으며, 불필요한 포장재 사용 등 과대 포장 방지를 위해 포장 가이드라인을 정비했다.

◆파리바게뜨,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시작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6월 한달 간 전국 5개 지역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하는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벨리곰’과 협업해 선보인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에 대한 고객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이번 ‘전국 투어’를 기획했다. ‘벨리곰’은 145만 SNS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 국내외에서 사랑받고 있는 곰 인형 모양의 캐릭터다.

‘벨리곰 전국투어’는 이달 1일 파리바게뜨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지역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 유니폼을 입고 일일 아르바이트생이된 ‘파리지앵 벨리곰’으로 변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 매장 경품 제공 이벤트도 한다. △포근한 벨리곰이 따뜻하게 안아주는 ‘프리허그’ △벨리곰과 폴라로이드 촬영 △벨리곰의 부채 증정 △파리바게뜨 시즌 대표 제품 교환 쿠폰을 경품으로 건 벨리곰과 함께 ‘참참참 게임’ 등이다. 현장 이벤트 참여 인증하는 게시물을 공유하는 SNS 이벤트도 열린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