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현대홈쇼핑, “단독 상품‧고급소재로 차별화”…FW 패션 신상품 공개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현대홈쇼핑, “단독 상품‧고급소재로 차별화”…FW 패션 신상품 공개 外

◆현대홈쇼핑, “단독 상품‧고급소재로 차별화”…FW 패션 신상품 공개


현대홈쇼핑 FW시즌 대표상품  /사진=현대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현대홈쇼핑 FW시즌 대표상품 /사진=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오는 23일 ‘이상봉에디션’ 단독 기획 상품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FW 패션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

23일 오전 8시 15분에 시작하는 이상봉에디션 방송에서는 현대홈쇼핑이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과 손잡고 단독으로 기획한 후드 집업 니트 베스트, 아노락 블라우스 등 신상품 12종을 소개한다.

이어 오는 29일 오전 8시 15분에는 ‘부르다문 화이트’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부르다문 화이트’는 디자이너 브랜드 ‘부르다문’과 현대홈쇼핑이 올해 초부터 협업해 기획한 단독 패션 브랜드다. 화려한 색감과 우아한 디자인을 강조한 쉬폰 셋업이 이번 시즌 대표 상품이다.
점차 섬세하고 다양해지는 고객 수요를 반영하기 위한 품목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 현대홈쇼핑 자체 브랜드(PB) ‘라씨엔토’는 오는 30일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며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패션 특화 프로그램 ‘서아랑의 쇼핑라이브’에서 첫 방송을 시작하는데, 지난 시즌 대비 아이템 종류를 3배 늘리기로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수트 셋업, 모달 티블라우스 등이 있다.

특별하고 고급스러운 소재를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신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이 독점 라이선스를 확보해 판매 중인 한섬 ‘모덴’은 영국 최고급 원단 기업 린톤의 트위드, 이탈리아 캐시미어 패브릭 명가 톨레뇨의 울 캐시미어 등 해외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특히 예년보다 판매 상품 종류를 2배 늘려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제안할 예정이다.

◆곤지암리조트 가을 객실 패키지 오픈


곤지암리조트&화담숲 가을 전경  /사진=곤지암리조트이미지 확대보기
곤지암리조트&화담숲 가을 전경 /사진=곤지암리조트

곤지암리조트가 서울에서 40분이면 닿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도시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빼어난 자연 경관을 보유하고 있어 바쁜 일상 속 가벼운 힐링 여행으로 초대한다.

곤지암리조트 가을 대표 패키지는 가을 자연을 만끽하고 전문 쉐프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뷔페를 즐기며 여행을 기분 좋게 마무리 지을 수 있는 ‘미라시아 브런치 패키지’다.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인만큼 가족, 연인, 친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 또한 준비했다. 무르익어가는 자연을 바라보며 다이나믹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루지 패키지’와 여름 물놀이의 아쉬움을 실내 풀에서 채워 줄 수 있는 ‘스파 패키지’까지 다채롭게 구성했다.

◆아성다이소, ‘택배·포장용품 기획전’


아성다이소 ‘택배·포장용품 기획전’  /사진=아성다이소이미지 확대보기
아성다이소 ‘택배·포장용품 기획전’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택배∙포장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비대면거래 증가와 중고거래 활성화에 발맞춰 실용성에 시각적인 재미까지 더한 상품들로 구성했고, 택배봉투, 택배박스, 택배 보호용품 등 총 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택배봉투는 컬러풀한 색감과 에어캡이 내장된 상품으로 준비했다. ‘컬러 택배봉투’는 핑크, 퍼플 등 파스텔톤 컬러로 받는 사람에게 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에어캡 택배봉투’는 내용물을 보호해주는 택배봉투로 투명, 컬러, 메탈광택, 크라프트지 등 다양하게 구성해 내용물과 어울리는 감성의 택배봉투를 선택하는 재미가 있다.

◆LF 헤지스,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발대식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발대식 현장 사진  /사진=LF이미지 확대보기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 발대식 현장 사진 /사진=LF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제1회 헤지스 디자인 공모전’의 합격자 10명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포트폴리오의 심사와 평가는 ▲창의성 ▲기술성 ▲적극성 ▲전문성의 다면적인 관점에서 공정하게 이뤄졌다. 이를 통해 선발한 총 30명의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발표와 질의 응답을 토대로 하는 비대면 온라인 면접 전형을 진행했으며, 최종적으로 총 10명의 1기 멤버들을 선발했다. 합격자 중에서는 패션 디자이너와 섬유, 패션 전공자뿐만 아니라, 예술학, 디자인 공학, 서스테이너블 디자인 등을 공부한 다양한 배경의 지원자들이 포함됐다.

헤지스는 공모전에 최종 선발된 참가자 전원에게 우승 여부와 관계없이 1인당 총 150만 원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또 전미경 스피커 대표, 박원정 러쉬코리아 에틱스디렉터, 김광일 CLO 부사장 등 패션∙디자인∙ESG 분야의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제공하고, 같은 분야에서 꿈을 펼치고 있는 각 지원자가 서로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지그재그, 가을 옷 판매 전년比 최대 408%↑


지그재그 가을 옷  /사진=카카오스타일이미지 확대보기
지그재그 가을 옷 /사진=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최근 2주간(8/1~8/15) 가을 의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408% 급증했다.

가죽 재킷 거래액이 가장 크게 늘었고, 뒤이어 가을 재킷(327%), 블루종(211%) 등 날씨에 따라 가볍게 입고 벗기 편한 환절기 아우터가 인기를 끌었다. 후드(116%) 가을 블라우스(72%), 가을 원피스(59%), 가을 셔츠(39%) 등 가을철 입기 좋은 의류 판매도 늘었으며, 벌써 코트(29%)를 찾는 수요도 많았다.

가을철 대표 소재로 꼽히는 스웨이드 재질의 상품 판매는 142%로 가장 많이 증가했고, 캐시미어(49%), 트위드(20%), 울(18%) 등 전통적으로 추운 계절에 착용하기 좋은 소재의 상품 거래액도 늘었다.

◆로레나 안토니아찌, 23FW 아우터웨어 컬렉션


로레나 안토니아찌(Lorena Antoniazzi), 다양한 소재의 믹스가 조화로운 23FW 아우터웨어 컬렉션  /사진=M PUBLIC이미지 확대보기
로레나 안토니아찌(Lorena Antoniazzi), 다양한 소재의 믹스가 조화로운 23FW 아우터웨어 컬렉션 /사진=M PUBLIC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로레나 안토니아찌가 23FW 시즌을 맞아, 우아한 무드의 아우터 컬렉션을 출시한다.

로레나 안토니아찌의 이번 23FW 아우터 컬렉션은 숏&하프 기장의 버튼형 코트 및 하운드 투스 체크 패턴 코트 등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특히 알파카 소재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텍스처가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본격적인 가을을 준비하는데 제격이다.

가을을 상징하는 포근하고 내추럴한 그레이, 아이보리, 다크그레이, 다크브라운 컬러로 시크한 모던 룩은 물론 캐주얼 룩까지 어떤 스타일링에도 잘 어울리는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기장감과 귀여운 포켓 디테일까지 가미되어 더욱 러블리한 가을을 즐길 수 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