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리복, 이효리와 함께 하는 24SS ‘리얼 레트로 리복’ 캠페인

공유
0

리복, 이효리와 함께 하는 24SS ‘리얼 레트로 리복’ 캠페인

리복, 이효리와 함께 하는 24SS 리얼 레트로 리복 캠페인  /사진=LF이미지 확대보기
리복, 이효리와 함께 하는 24SS 리얼 레트로 리복 캠페인 /사진=LF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 하는 24SS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

23일 LF에 따르면 리복은 이날 ‘리얼 레트로 리복’ 브랜드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드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 리복의 레트로함을 현대적인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스타일을 보여주며 리복의 Y2K 패션 및 레트로 무드를 고객들에게 전달한다는 목표다.
이번 ‘리얼 레트로 리복’ 캠페인 영상은 모두가 함께 즐기는 레트로를 표현하기 위해 신나는 음악과 댄스를 함께 담았다. 레트로한 비트의 음악과 함께, 이에 맞는 안무는 다양한 K-POP 아티스트와 활발한 협업을 펼치고 있는 댄스 크루 ‘Coming Out’의 멤버이자 ‘어때(EO-DDAE)’의 부리더 댄서인 ‘킹키’가 디렉팅을 맡았다.

안무 디렉팅을 맡은 댄서 킹키는 “레트로한 비트의 음악에 맞춰 ‘보깅(Voguing)’ 장르를 기반으로 리복의 역동적인 레트로를 표현하면서, 누구나 쉽고 자연스럽게 즐기며 따라할 수 있는 포인트 안무를 넣었다”며 “포인트 안무를 제외한 부분은 각 댄서들이 프리스타일로 각자가 생각하는 레트로를 자유롭게 표현해 냈다”고 설명했다.

영상에서 이효리는 이번 캠페인의 메인 아이템인 ‘벡터 플래시 셋업’을 착용하고, 각 장르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댄서 5인(김란, 이태헌, 홍은지, 김보경, 노지혜)과 함께 자유롭고 역동적인 댄스를 보여준다.

캠페인 화보 및 영상 공개와 함께 오늘 출시하는 ‘벡터 플래시 셋업’은 리복의 오랜 헤리티지가 담긴 ‘벡터 로고’를 역동적이고 액티브하게 재해석한 셋업으로, Y2K 감성과 고프코어 트렌드를 함께 담은 스타일이 특징이다. 벡터 플래시 셋업은 베이지, 오프화이트, 블랙, 레드 컬러의 벡터 플래시 바람막이 자켓 4종과 베이지, 블랙, 오프화이트 컬러의 벡터 플래시 웜업팬츠 3종으로 구성됐다.

일상과 아웃도어, 스포츠를 넘나들며 캐주얼하게 착용하는 ‘고프코어 룩’이 꾸준한 인기인 가운데, 여기에 Y2K 무드를 강조한 ‘바람막이 셋업’이 올 봄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웨어로 유행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리복의 셋업은 성별과 무관한 컬러와 실루엣의 젠더리스 아이템으로 남녀 모두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고 메쉬 안감과 밑단 스트링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리복 관계자는 “지난해 화제를 모은 펌프 패딩에 이어 브랜드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하는 두번째 프로젝트로, 스타일, 음악, 춤 등 즐길 거리가 한데 어우러진 이번 캠페인을 통해 봄여름 시즌 스포츠 라이프 스타일웨어 시장을 공략하고자 한다”며 “오랜 헤리티지를 갖고 있지만 변하지 않는 트렌디함을 보유한 ‘리복’과 ‘이효리’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아이템을 올 한해 매 시즌에 맞게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복의 24SS(봄여름) 신상품 ‘벡터 플래시 셋업’ 전 라인은 오늘(23일)부터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 리복 오프라인 매장, LF몰, 무신사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129년의 깊은 역사와 스토리, 글로벌 무대에서의 인지도, 전 연령대에서의 대중성을 동시에 가진 스포츠 브랜드인만큼, LF는 2022년 10월 리복의 국내 전개를 본격 시작한 이후 리복의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다채로운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