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시경 효과”…사조대림, ‘프리미엄 참치’ 전 제품 판매량 337%↑

공유
0

“성시경 효과”…사조대림, ‘프리미엄 참치’ 전 제품 판매량 337%↑

사조대림, 사조참치 광고 모델 성시경  /사진=사조대림이미지 확대보기
사조대림, 사조참치 광고 모델 성시경 /사진=사조대림
사조대림의 고급 참치캔인 ‘프리미엄참치’ 전 제품 판매량이 작년 12월 대비 337%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사조대림은 이 같은 성장세는 지난 12월 가수 성시경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데 따른 효과로 보고 있다.

사조대림의 프리미엄 참치는 참치 통조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다랑어’가 아닌 고급 어종 ‘황다랑어’와 ‘날개다랑어’ 통살을 그대로 사용한 고급 참치캔이다. 엄선한 원료를 담아 맛과 풍미를 끌어올리면서 열기 전부터 속을 확인할 수 있고 개봉 시 손을 다칠 염려가 적은 ‘투명 안심따개’를 적용해 편의성도 강화했다.
사조대림은 이 같은 특장점으로 시장에서 사랑받은 사조 프리미엄 참치가 성시경과 진행한 광고 캠페인 효과까지 톡톡히 보면서 매출 호조세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사조대림은 사조참치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소비자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하기 위해 작년 12월 가수 성시경을 사조참치 모델로 기용했다. 성시경이 출연한 사조 프리미엄참치 광고는 감각적인 연출과 함께 영상 분위기와 대비되어 웃음을 자아내는 유머 코드까지 담아내면서 유쾌한 광고로 입소문을 타는데 성공, 광고 영상 전편 조회수가 총 816만 뷰를 넘어서기도 했다.

광고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매출에 반영되면서 지난 2월 사조대림의 프리미엄 참치 전체 판매량은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 2023년 12월 대비 337%, 전월 동기 대비 136% 신장했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작년 12월 시작한 사조 프리미엄 참치 광고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매출 확대로도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조대림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기 하기 위해 앞으로도 성시경과 함께한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