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y, 고객 참여 이벤트 ‘야쿠르트 꾸미기왕 선발대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hy, 고객 참여 이벤트 ‘야쿠르트 꾸미기왕 선발대회’ 개최

고객 참여 이벤트 야쿠르트 꾸미기왕 선발대회  /사진=hy
고객 참여 이벤트 야쿠르트 꾸미기왕 선발대회 /사진=hy
hy가 고객 참여형 이벤트 ‘야쿠르트 꾸미기왕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4월 30일 hy에 따르면 이번 선발대회의 목적은 ‘야쿠르트’ 출시 이후 54년간 쌓아온 소비자 신뢰에 대한 보답이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병 디자인 공모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선발대회 페이지에서 그림 가이드라인을 다운로드 받아 작업 후 제출하면 된다. 제품 병 모양 테두리를 직접 그려서 제출해도 무방하다. 선발대회는 만19세 이상 개인이 참여하는 ‘일반 부문’과 ‘청소년 부문’, ‘어린이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온라인 접수 마감 기한은 5월 19일까지다.

선발대회 수상작은 추후 hy 대표 발효유 제품 공병 디자인 및 포장에 적용된다. 수상자는 ‘아이패드 프로’ 또한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1차 수상작 및 특별상 대상 고객에게는 ‘프레딧 적립금’도 지급한다. 상세 내용은 hy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확인 가능하다.
hy 마케팅 담당은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고객 여러분과 쌓아온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돌려드리기 위해 ‘야쿠르트 꾸미기왕 선발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나만의 야쿠르트를 만들며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야쿠르트와 얽힌 추억을 떠올려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hy는 지난 3월, AI 질의와 소비자 실험을 통해 야쿠르트가 ‘대한민국 최초’이자 ‘원조’ 유산균 발효유임을 재차 확인한 바 있다. 1971년 출시된 야쿠르트는 대한민국 최초의 유산균 발효유로, 올해 출시 54주년을 맞았다. 누적 판매량은 500억병이 넘는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