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스트리트 페스티벌 2024, 파리에서 즐기는 한국 길거리 문화 축제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1

K-스트리트 페스티벌 2024, 파리에서 즐기는 한국 길거리 문화 축제

파리 파르크 앙드레 리트로엥에서 개최된 K-스트리트 페스티벌 2024.이미지 확대보기
파리 파르크 앙드레 리트로엥에서 개최된 K-스트리트 페스티벌 2024.
파리의 심장부, 파르크 앙드레 시트로엥에서 지난 22일(현지시간) 과 23일, ’K-스트리트 페스티벌 2024( K-Street Festival 2024)‘가 화려하게 개최됐다. 프라임타임(Primetime) 협회와 15구 시청(Mairie du 15e)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국의 거리 문화를 기념하며, 현지 주민들에게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다.

파르크 앙드레 시트로엥은 마치 서울의 거리를 떠올리게 하는 축제 분위기로 가득했다. 길거리 음식 시장에서는 파전, 김밥, 떡볶이, 달콤한 붕어빵 등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들을 맛보며 현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K-팝 공연, 한복 체험, 한국 전통 공예품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특히, 창모, 폴 블랑코, 블라제, 미라니, 제미니, 골드부다, 릴 체리, DJ 루츠 등 유명 한국 아티스트들의 공연은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2024년 K-스트리트 페스티벌은 서울의 거리 풍경을 재현하는 다양한 구조물들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더욱 생생한 한국 체험을 선사했다. 컨셉 스토어와 워크숍을 통해 한국 패션의 최신 트렌드와 아름다운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K-스트리트 페스티벌 2024는 단순한 문화 축제를 넘어 한국과 프랑스의 문화 교류를 증진하는 중요한 자리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도 K-스트리트 페스티벌은 두 나라의 문화적 이해를 높이고, 더욱 돈독한 우정을 만들어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