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쇼핑엔티, 여행 방송 확대…AR 기술로 현지 분위기 물씬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쇼핑엔티, 여행 방송 확대…AR 기술로 현지 분위기 물씬

쇼핑엔티가 해외여행 상품을 대폭 확대한다. / 사진=쇼핑엔티이미지 확대보기
쇼핑엔티가 해외여행 상품을 대폭 확대한다. / 사진=쇼핑엔티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채널 쇼핑엔티는 코로나19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와 가을 및 연말연시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 상품을 대폭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고물가 시대에 가성비 높은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해 여행 수요 선점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FW시즌 여행’ 방송 비중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려 4분기 150회로 확대한다

특히 쇼핑엔티는 새롭게 선보이는 여행 상품에 AR(증강현실) 기술을 도입, 해외 현지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공간과 배경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시청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번에 도입하는 AR 기술은 스튜디오 촬영 시 실제 배경과 건물 등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 보다 입체적인 화면을 연출한다. 쇼핑엔티는 앞서 지난 2022년 디지털세트 ‘미디어 월’을 도입해 고객에게 수준 높은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쇼핑엔티는 중국, 대만 등 근거리 지역부터 사이판, 보홀 등 동남아까지 AR 기술을 도입한 해외여행 상품 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AR기술을 도입한 첫 여행 콘텐츠는 지난 7월 14일 ‘하나투어 세부여행’이며 휴양지 콘셉트에 맞춰 해변가 야자수, 모래사장 등으로 현지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이 상품은 항공, 호텔 예약 및 관광일정을 여행사가 구성해 고객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10월 11일에는 하나투어 방콕/파타야 패키지를 출발일에 따라 최저가 34만9000원부터 선보인다. 연말과 내년 3월까지 여행 가능한 상품으로는 하나투어 청도 2박3일 19만9000원부터 에어텔닷컴 다낭호이안 3박5일로 29만9000원부터 선택 가능하다.

이 밖에 라오스, 하노이, 싱가포르, 보라카이, 장가계, 백두산 등 고객선호도가 높은 동남아와 최근 다시 주목되고 있는 중국 등 다양한 여행상품이 방송될 예정이다.

쇼핑엔티 관계자는 “연말 해외여행 인기 상품인 중국, 동남아 가성비 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AR 기술을 담아 현지 생동감을 부각하고 판매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편성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며 “여행 상품을 시작으로 자사 패션 브랜드인 ‘오디브(ODV)’, 건강 프로그램 ‘건강해주홍’ 등 순차적으로 AR 방송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쇼핑엔티는 지난 7월 사용자 편의와 고객 경험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고객 맞춤형 ‘AI 쇼핑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24시간 고객상담 챗봇과 AI방송 요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AI 쇼핑톡 서비스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편리하고 신속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쇼핑엔티는 계속해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